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롯데장학재단, 한부모가정 자녀에 학습지 방문교육 지원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2021년부터 총 754명의 아동 학습 지원

[아이뉴스24 송대성 기자] 롯데장학재단이 전국 저소득 한부모가정 자녀들에게 1억원 상당의 학습지 방문교육 서비스를 지원한다고 9일 밝혔다.

롯데장학재단 장혜선 이사장(오른쪽)과 배성희 한국한부모가족복지시설협회 회장(왼쪽)이 전달식에서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롯데장학재단]
롯데장학재단 장혜선 이사장(오른쪽)과 배성희 한국한부모가족복지시설협회 회장(왼쪽)이 전달식에서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롯데장학재단]

재단은 전날 서울 송파구 롯데월드타워에 위치한 신격호 기념관에서 '신격호 롯데 꿈! DREAM 한부모가정 교육지원 사업 전달식'을 개최했다.

전달식에는 장혜선 롯데장학재단 이사장을 비롯해 배성희 한국한부모가족복지시설협회 회장과 이번 사업 수혜가정의 양육자 및 자녀 일부가 참석했다.

재단은 올해 한국한부모가족복지시설협회와 협력해 전국의 3~7세 미취학 아동부터 초·중·고등학생에 이르기까지, 저소득 한부모가정 자녀 200여명을 대상으로 교원구몬에서 운영하는 방문 학습지 서비스를 제공한다.

올해 수혜가정 자녀들에게 지원되는 학습지 과목은 국어, 수학, 영어, 과학, 제2외국어 등 전 과목으로, 해당 과목 중 수혜 아동이 직접 희망 수강 과목을 선택하면, 전문 교사가 가정을 방문해 수업을 진행하는 방식으로 이뤄진다.

장혜선 이사장은 "지금은 과거에 비해 가족의 형태가 다양해지고, 한부모 가정에 대한 사회적 인식도 점차 긍정적으로 변화하고 있다는 점에서 다행스럽게 생각한다"면서도 "그럼에도 혼자서 자녀를 돌보고 생계를 꾸려간다는 건 여전히 많은 어려움이 따르는 것이 현실"이라고 전했다.

이어 "저희 롯데장학재단도 이러한 어려움을 겪고 계신 한부모가정 여러분께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자 항상 진심을 다해 함께하고 있다"며 "자녀를 위한 희생은 부모의 의무이고, 가장 값진 사랑이라고 생각한다. 오늘 이 자리에 함께해주신 여러분들께서 더욱 자랑스러운 부모님으로 기억되시길 바란다"는 진심 어린 메시지와 함께 축사를 마무리했다.

'신격호 롯데 꿈! DREAM 한부모가정 교육지원 사업'은 코로나19 이후 심화된 학습격차 해소와 한부모가정의 교육비 부담 완화를 위해 지난 2021년 시작됐다.

초기에는 온라인 영어 교육 서비스 지원으로 시작해, 지난해에는 온라인 콘텐츠와 학습 교구 제공으로 지원 방식을 다양화했다. 올해는 전 과목을 대상으로 한 방문형 학습지 교육으로 전환하여 수혜 아동의 눈높이에 맞춘 학습 지원을 제공한다.

현재까지 누적 수혜 아동은 총 754명으로 누적 지원금은 약 4억9000만원에 달한다. 롯데장학재단은 "앞으로도 소외계층 아동·청소년의 교육 기회 확대를 위한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송대성 기자(snowball@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롯데장학재단, 한부모가정 자녀에 학습지 방문교육 지원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