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이재명·이준석, 대선 후보 등록⋯김문수는 '후보 취소' 맞대응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왼쪽부터)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 이준석 개혁신당 대선 후보 [사진=아이뉴스24 DB]
(왼쪽부터)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 이준석 개혁신당 대선 후보 [사진=아이뉴스24 DB]

[아이뉴스24 김보선 기자]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 후보와 이준석 개혁신당 대선 후보가 21대 대통령선거 후보 등록 첫날인 10일 중앙선거관리위원회에 대선 후보로 등록했다. 국민의힘은 김문수 후보의 선출을 취소하고, 한덕수 후보로 교체하는 절차를 밟고 있다.

김윤덕 민주당 선대위 총무본부장과 임호선 총무본부 수석부본부장은 이날 경남을 방문 중인 이 후보를 대리해 경기도 과천 선관위 청사를 찾아 이 후보의 등록 절차를 마쳤다.

김 본부장은 "이번 대선은 진짜 대한민국과 가짜 대한민국 세력의 싸움"이라며 "꼭 이겨서 진짜 대한민국, 진짜 태극기를 되찾겠다"고 말했다.

이준석 후보는 이날 직접 후보 등록을 마쳤다.

이 후보는 "계엄으로 국민을 위험에 빠뜨렸던 세력, 기고만장해서 삼권분립까지 위협하려고 하는 또 다른 세력, 그 두 세력을 막아내고, 대한민국 헌법 정신을 살리고, 다시 한번 대한민국이 도약할 기회를 만드는 것이 저의 역할이고 저의 소명"이라고 밝혔다.

국민의힘 김문수 대선 후보는 당의 후보 선출 취소에 맞서 가처분 신청을 냈다. 서울남부지법 민사합의51부(권성수 수석부장판사)는 이날 오후 5시 가처분 신청의 심문을 한다.

/김보선 기자(sonntag@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이재명·이준석, 대선 후보 등록⋯김문수는 '후보 취소' 맞대응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