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법무법인 광장, 노동 컴플라이언스팀 신설…안경덕 전 장관 합류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기존 노동그룹·산업안전팀에 형사·송무팀 가세
안 전 장관 고문으로…인사·노무·안전 30년 외길

[아이뉴스24 최기철 기자] 법무법인(유) 광장(대표변호사 김상곤)이 안경덕 전 고용노동부 장관(행정고시 33회)을 고문으로 영입하고 노동 컴플라이언스팀을 신설했다고 12일 밝혔다. 복잡 다단해지는 인사, 노무, 안전 관련 이슈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함이다.

안경덕 전 고용노동부 장관·법무법인(유) 광장 고문 [사진=법무법인(유) 광장. DB 및 재판매 금지]
안경덕 전 고용노동부 장관·법무법인(유) 광장 고문 [사진=법무법인(유) 광장. DB 및 재판매 금지]

광장 노동 컴플라이언스팀은 기존 노동그룹(그룹장 진창수 변호사)과 산업안전팀(팀장 배재덕, 이상현 변호사)을 주축으로 형사팀(박양호, 이주현 변호사 등)과 송무팀(성창호, 강동혁 변호사 등)이 협업형태로 가세하면서 전력이 더욱 증강됐다. 인사, 노무, 안전 관련 현안에 대한 모든 업종과 사업영역을 망라한 종합적인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하는 게 목표다.

안 고문은 노동 컴플라이언스팀에서 중추적 역할을 수행할 예정이다. 그는 1990년 행정고시 33회를 통해서 공직에 입문한 이래, 고용노동부 기획조정실장, 노동정책실장, 경제사회노동위원회 상임위원 등을 거쳐 제8대 고용노동부 장관을 역임한 국내 최고의 인사, 노무, 안전 분야 전문가다.

광장 김상곤 대표변호사(사법연수원 23기)는 "광장은 그동안 다양한 형태의 인사, 노무, 안전 관련 분야에서 다른 로펌과 차별화된 경험과 전문성을 바탕으로 고객에게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해왔다"면서 "노동 컴플라이언스팀의 출범을 계기로, 기업의 다양하고 복잡한 이슈에 대해 보다 입체적이고 다각적인 해법을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특히 "인사, 노무, 안전 분야에 있어 국내 최고의 전문가인 안 고문이 노동 컴플라이언스팀에 참여함으로써 국내 최고를 자랑하는 광장의 인사, 노무, 안전 업무 수행 역량을 더욱 강화했다"고 강조하고 "광장은 앞으로도 노동 분야를 비롯한 전 분야에서 업계를 선도하고 고객에게 최선의 법률서비스 제공하기 위해 투자를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최기철 기자(lawch@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법무법인 광장, 노동 컴플라이언스팀 신설…안경덕 전 장관 합류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