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장현국 넥써쓰 대표 두바이DMCC 방문…블록체인·게임 글로벌 확장 논의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블록체인 사업 글로벌 진출 거점…지난 4월 두바이 자회사도 설립

[아이뉴스24 문영수 기자] 장현국 넥써쓰 대표는 아랍에미리트(UAE) 두바이 DMCC(복합상품센터)를 방문해 게임 및 블록체인의 글로벌 확장을 위한 전략적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고 14일 밝혔다.

DMCC는 두바이 최대 규모의 자유무역지대로 블록체인과 IT 산업에 특화된 글로벌 진출 거점으로 주목받고 있다. 특히 수준 높은 인프라와 투명한 규제 체계로 전 세계 2만5000개 이상의 기업이 DMCC에 입주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장현국 넥써쓰 대표와 DMCC 아흐메드 회장. [사진=넥써쓰]
장현국 넥써쓰 대표와 DMCC 아흐메드 회장. [사진=넥써쓰]
장현국 넥써쓰 대표와 DMCC 아흐메드 회장. [사진=넥써쓰]
장현국 넥써쓰 대표와 벨랄 자소마 DMCC 생태계 총괄 이사. [사진=넥써쓰]

넥써쓰는 이번 방문을 통해 '크로쓰(CROSS)' 프로토콜 생태계에 참여 중인 파트너사들의 두바이 진출과 넥써쓰와 DMCC 간의 공동 생태계 조성 전략에 대해 집중적으로 논의했다. 양측은 △파트너사의 두바이 진출 지원 △블록체인 게임 생태계 구축 △현지 인재 육성과 채용 연계를 포함한 구체적인 협력 방안을 중심으로 단계별 협업을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장현국 넥써쓰 대표는 "DMCC는 블록체인 및 게임 산업의 글로벌 확장에 최적화된 인프라를 갖춘 곳"이라며 "크로쓰 생태계 참여 기업들이 두바이에서 새로운 기회를 창출할 수 있도록 DMCC와 적극적으로 협력을 강화해 나갈 방침"이라고 말했다.

한편 넥써쓰는 지난 4월 두바이 현지 자회사인 'NEXUS HUB FZCO'를 설립하고 본격적인 중동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문영수 기자(mj@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장현국 넥써쓰 대표 두바이DMCC 방문…블록체인·게임 글로벌 확장 논의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