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CU, 생분해성 도시락 용기 사용한 '더건강식단' 간편식 출시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도시락·주먹밥·김밥·샌드위치 등 5종⋯ 8월까지 모든 도시락으로 확대

[아이뉴스24 이수현 기자] CU가 건강한 먹거리 콘셉트로 기획한 다섯번 째 '더건강식단' 간편식 시리즈의 출시에 맞춰 도시락 용기에 친환경 소재를 적용한다고 18일 밝혔다.

CU 더건강식단. [사진=CU]
CU 더건강식단. [사진=CU]

더건강식단은 CU가 지난 2021년부터 매해 하절기 시즌에 맞춰 출시하고 있는 간편식 라인이다. 해당 시리즈는 곤약, 두부, 대체육, 닭가슴살 등의 원재료를 활용한 제품이다.

CU의 더건강식단은 헬시플레저(Healthy-Pleasure) 소비자들의 큰 주목을 받으며 지난해까지 누적 200만개 이상 판매됐다.

CU는 지난 15일 포만감을 주는 통곡물과 닭가슴살 등을 활용해 저당, 고단백 콘셉트의 더건강식단을 새롭게 출시했다. 해당 상품들은 도시락, 주먹밥, 김밥, 샌드위치 등 5종으로 구성돼 고객의 선택지를 넓혔다. 상품 패키지에는 단백질, 식이섬유 함유량도 표기돼 있다.

더건강식단의 주 원재료인 귀리, 수수, 현미, 보리 등의 통곡물은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며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등의 효능이 있다고 알려져 있다. 또 CU는 고단백 닭가슴살에 당 함량은 낮췄지만 맛은 그대로 살린 특제 소스를 사용해 맛과 영양을 고려했다.

'저당 치킨&통곡물 밥', '바비큐 치킨 스테이크'는 저당 바비큐 소스로 직접 구운 치킨과 채소를 담은 도시락이다. '닭가슴살 곡물 주먹밥'과 '닭가슴살 곡물 김밥'은 통곡물로 지은 밥 속에 저당 소스를 발라 구워낸 닭가슴살을 넣은 간편식이다. '닭가슴살 스리라차 샌드위치'는 고단백 닭가슴살을 태국풍 핫소스인 스리라차로 양념한 샌드위치다.

CU는 이번 더건강식단의 용기를 모두 생분해성 플라스틱(PLA)으로 만들었다. PLA는 일정한 조건에서 미생물에 의해 쉽게 분해되는 바이오 플라스틱이다. CU가 연간 1000T의 PLA 사용 시, 약 770톤(t)의 탄소 배출 절감 효과를 볼 수 있다.

CU는 PLA 용기를 판매량이 높은 상품부터 우선 적용하고 오는 8월까지 도시락 모든 상품의 용기를 PLA로 전면 확대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CU는 PLA 용기를 도시락 외 다른 상품으로 확대하고 새로운 친환경 용기의 적용까지 검토할 계획이다.

정재현 BGF리테일 간편식품팀장은 "일상 속에서 건강 관리를 실천하는 고객이 늘면서 건강한 원재료를 활용한 CU의 더건강식단이 고객의 한 끼 식사에서 중요한 선택지가 되고 있다"며 "앞으로도 CU는 편의점 간편식이 국민 건강을 책임진다는 신념을 갖고 건강한 한 끼를 꾸준히 개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수현 기자(jwdo95@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CU, 생분해성 도시락 용기 사용한 '더건강식단' 간편식 출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