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뉴스24 정유림 기자] SK AX는 파르나스호텔의 디지털 전환(DX)을 위한 컨설팅·구축 사업에 착수했다고 20일 밝혔다.
![윤풍영 SK AX 사장이 새로운 사명 의미와 성장 비전을 소개하고 있다. [사진=SK AX]](https://image.inews24.com/v1/07927a1e994c25.jpg)
이번 사업은 호텔 산업 특유의 복잡하고 분산된 운영 시스템을 통합하고 데이터 기반 경영 체계를 구축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호텔 식음료(F&B) 자재 관리, 회계·재무 등 핵심 프로세스를 정밀 진단하고 지점별 운영 특성과 실무 환경을 반영한 ERP 체계를 설계한다.
SK AX는 글로벌 소프트웨어 기업 SAP의 전사적 자원관리(ERP) 소프트웨어 '에스포하나'(S/4HANA)에 기반해 호텔 산업 특성을 반영한 통합 ERP 시스템을 구축할 예정이다.
향후 신규 호텔 개관이나 리테일(유통)·레저 등 신사업 진출 시에도 별도 시스템 추가 없이 유연하게 기능을 확장하고 통합·연계할 수 있도록 ERP 구조를 설계해 파르나스호텔이 변화하는 시장 환경에 기민하게 대응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밖에 고객 맞춤형 서비스 강화를 위해 인공지능(AI)과 연계한 마케팅 자동화 기능도 제공한다.
황민정 SK AX 전략사업2본부장은 "이번 프로젝트는 파르나스호텔 디지털 경영 체계 구축을 넘어 호텔·리조트 산업 전반의 디지털 혁신을 이끄는 대표 사례가 될 것"이라며 "파르나스호텔이 데이터 중심 경영과 고객 중심 서비스로 도약할 수 있도록 디지털 정보기술(IT) 파트너로서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