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에이블리에선 '쁘띠 뷰티' 열풍…소용량 화장품 거래 3배 급증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4월 소용량 화장품 주문 수 151% 증가…1020 주문자 2배 ↑

[아이뉴스24 박은경 기자]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본품 대비 작은 용량의 '쁘띠 뷰티템'이 인기를 끌고 있다.

22일 에이블리코퍼레이션(대표 강석훈)이 운영하는 스타일 커머스 플랫폼 에이블리는 4월 소용량 화장품 거래액이 전년 동기 대비 3배 이상(229%), 주문 수는 약 2.5배(151%) 늘었다고 밝혔다. 같은 기간 1020 쁘띠 뷰티 상품 주문자 수는 2배 이상(121%)의 성장세를 보였다.

에이블리 쁘띠 뷰티 이미지. [사진=에이블리]
에이블리 쁘띠 뷰티 이미지. [사진=에이블리]

브랜드별 소용량 화장품 판매 성과도 돋보인다. 지난 4월 1일부터 7일까지 '데이지크'가 단독 선론칭 행사를 통해 선보인 '미니 9구 섀도우 팔레트'는 판매 개시 10분 만에 준비된 물량이 완판됐다. 같은 기간 에이블리 내 데이지크 거래액은 직전 동기간 대비 3.3배가량(228%) 증가했다.

색조로 유명한 '타이니원더'가 에이블리를 통해 단독 선론칭한 소용량 틴트 '하이퍼 듀이 립틴트'도 출시 직후 에이블리 뷰티 카테고리 랭킹 1위를 기록했다.

색조부터 베이스 메이크업, 메이크업 도구 등 쁘띠 뷰티 연관 검색 키워드도 다양해졌다. 4월 에이블리 내 검색량 데이터 분석 결과, '미니 화장품' 검색량은 전년 대비 2배 이상(123%) 증가했다.

또 '미니 섀도우' 검색량은 6배 가량(492%), '미니 립밤' 검색량은 3배 이상(208%) 상승했다. 베이스 메이크업 부문서도 '미니 파우더'가 154%, 미니 쿠션이 97% 증가했다.

에이블리 뷰티 관계자는 "쁘띠 뷰티하면 가장 먼저 떠올리는 '탑 오브 마인드(Top of mind)' 플랫폼으로 입지를 굳히고 있다"며 "앞으로도 고객은 다양한 쁘띠 뷰티 상품을 한곳에서 편리하게 구매하고, 뷰티 브랜드는 잘파세대 충성 고객층을 효과적으로 확보할 수 있는 뷰티 쇼핑 환경을 만들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박은경 기자(mylife1440@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에이블리에선 '쁘띠 뷰티' 열풍…소용량 화장품 거래 3배 급증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