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주말에 아이들과 게임 한판?…'2025 플레이엑스포' 가볼까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25일까지 고양 일산 킨텍스 제1전시장…가족 단위 이벤트 풍성

[아이뉴스24 문영수 기자] 주말에 아이들과 게임 나들이를 즐길 수 있는 수도권 게임쇼가 열려 관심이다.

경기도는 지난 22일부터 오는 25일까지 4일간 고양 킨텍스 제1전시장에서 '2025 플레이엑스포'를 진행하고 있다. 플레이엑스포는 수도권 최대 게임문화 축제로 온 가족이 함께 창의적 경험을 공유하는 소통의 장으로 각광받고 있다.

플레이엑스포 [사진=플레이엑스포]
플레이엑스포 [사진=플레이엑스포]

올해는 네오위즈, 슈퍼셀 등 국내외 주요 게임사들의 참여로 더욱 풍성한 콘텐츠를 선보인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대원미디어 신작 발표, 네오위즈 인디게임 쇼케이스, 스팀덱 시연 라운지, 경기국제코스프레페스티벌(GICOF) 한국대회 공동 개최 등을 준비됐다.

e스포츠 페스티벌 무대에서는 장애인 e스포츠대회, 전국 캠퍼스 대항전, 국산 종목 발굴을 위한 이벤트 매치, 가족대항전 등 다채로운 경기가 펼쳐진다. 가족대항전은 사전 신청은 물론 현장 접수도 가능해 더욱 많은 관람객이 참여할 수 있도록 했다.

해외 진출을 준비 중인 중소·인디 게임사를 위한 비즈매칭도 확대된다. 올해부터 참가 기업에 소정의 참가비를 부과하는 대신, 온·오프라인 사업자 연계 지원과 심층 사용자 테스트(FGT), 데모데이, 게임 전문 투자사와의 상담 등 실질적 기회를 제공한다. 개발사는 주말 전시회 기간 중 게임 시연과 홍보부스를 운영하며 현장 홍보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다.

접근성도 크게 개선됐다. GTX-A 노선 개통으로 수도권 주요 지역에서 킨텍스까지의 이동 시간이 단축돼 방문 편의가 높아졌다. 경기도는 제3전시장 건립 공사로 제1전시장 주차장이 폐쇄된 만큼 대중교통 이용을 적극 권장했다.

배영상 경기도 디지털혁신과장은 "2025 플레이엑스포는 경기도를 대표하는 게임문화 축제로, 올해는 역대 최대 규모의 프로그램과 다채로운 볼거리로 참관객에게 새로운 경험을 선사할 계획"이라며 "게임을 넘어 창의와 상상력을 자극하는 공간으로 준비해 모두에게 즐거운 추억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문영수 기자(mj@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주말에 아이들과 게임 한판?…'2025 플레이엑스포' 가볼까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