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CU, PB 브랜드 'PBICK' 론칭⋯"상품 경쟁력 강화"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소비자 PB 선호도 매년 높아져

[아이뉴스24 진광찬 기자] BGF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CU는 상품 경쟁력 강화를 위해 신규 자체 브랜드(PB) 'PBICK(피빅)'을 오는 28일 선보인다.

CU가 새롭게 론칭한 자체 브랜드 PBICK 로고. [사진=CU]
CU가 새롭게 론칭한 자체 브랜드 PBICK 로고. [사진=CU]

PBICK은 CU 기존 PB인 HEYROO(헤이루)를 리뉴얼한 브랜드다. 편의점에서 상품을 결제할 때 들을 수 있는 바코드 소리를 모티브로 삼았으며, '매일이 즐거워지는 소리'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현재 CU가 운영 중인 PB는 get(즉석원두커피), delaffe(아이스드링크) 등이다. 차별화 브랜드는 BakeHouse405(빵), 당과점(디저트)이 대표적이다.

CU가 PBICK을 선보인 이유는 이유는 장기적인 불황 속에서 소비자들의 PB 선호도가 높아지고 있어서다. CU PB 상품 전년 대비 매출 신장률을 보면 2022년 16.0%, 2023년 17.6%, 2024년 21.8%로 매년 큰 폭으로 상승했다.

CU는 고객 확대를 위해 여성, 고령층, 외국인 등 새로운 소비층을 겨냥한 맞춤형 상품 라인업을 강화하고, 최신 트렌드에 맞춰 고객층을 세분화해 미래 성장 카테고리를 적극 발굴한다는 계획이다.

강병학 BGF리테일 브랜드마케팅팀장은 "편의점에 대한 고객의 눈높이가 날로 높아짐에 따라 브랜드 역시 새로운 모습과 철학을 담아야 하기에 신규 마스터 PB를 발 빠르게 론칭하게 됐다"고 말했다.

/진광찬 기자(chan2@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CU, PB 브랜드 'PBICK' 론칭⋯"상품 경쟁력 강화"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