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KT, 지니 TV FAST형 서비스 'G LIVE' 출시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오리지널, 고전·명작, 해외 시리즈 등 시대·취향별 콘텐츠 연속 편성

[아이뉴스24 서효빈 기자] KT는 광고 기반 무료 스트리밍 TV(FAST TV) 모델을 적용한 연속 재생 스트리밍 서비스 '지 라이브'(G LIVE)를 지니 TV를 통해 운영한다고 28일 밝혔다.

KT는 광고 기반 무료 스트리밍 TV 모델을 적용한 연속 재생 스트리밍 서비스 'G LIVE'를 지니 TV를 통해 운영한다고 28일 밝혔다 [사진=KT]
KT는 광고 기반 무료 스트리밍 TV 모델을 적용한 연속 재생 스트리밍 서비스 'G LIVE'를 지니 TV를 통해 운영한다고 28일 밝혔다 [사진=KT]

G LIVE는 지니 TV의 약 2만4천 편 무료 콘텐츠를 실시간 채널처럼 연속 재생하는 편성형 스트리밍 서비스다. 지니 TV 메인 화면에서 'G LIVE' 메뉴를 선택하면 지니 TV 고객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

KT는 VOD 중심의 IPTV 이용 방식에서 벗어나 TV 채널처럼 콘텐츠를 연속 시청할 수 있는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고, 무료 콘텐츠 노출을 강화해 고객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G LIVE를 선보였다고 설명했다.

기존 TV 채널은 동일 시간에 획일적으로 콘텐츠를 송출하는 반면, G LIVE는 시청자의 이용 이력을 기반으로 이어보기, 다음 회차 자동 재생, 몰아보기 등 개인화된 시청이 가능하다. TV처럼 시청하면서도 자유롭게 콘텐츠를 탐색할 수 있어 편의성이 크게 향상됐다.

G LIVE는 장르, 국가, 시청 연령에 따라 세분화된 테마 채널 구성이 특징이다. 오리지널 드라마, 한국 고전·명작 영화, 외국 영화, 홍콩 액션 영화 등 시대와 취향별 영화 콘텐츠가 연속 편성되며, '신병 시즌3', '유어 아너', '나미브', '나의 해리에게' 등 지니 TV 오리지널 시리즈는 전용 채널로 제공된다.

해외 시리즈 채널은 영국, 중국, 일본 등 국가별로 구분됐다. BBC의 '오만과 편견', '더 스플릿', '화이트 채플', 중국 드라마 '옥골요', '대명풍화', 일본 드라마 '심야식당', '아오하라이드' 등이 제공되며, '월드 시리즈 채널', '시리즈 맛보기' 등 신규 채널도 운영된다.

이 밖에도 유아·어린이용 인기 애니메이션, 마인크래프트·로블록스 등 MCN 콘텐츠, BBC 다큐멘터리 중심의 인문·과학·자연 콘텐츠, WWE 프로레슬링, 골프 레슨 등 스포츠 콘텐츠까지 전 연령층과 다양한 관심사를 아우르는 라인업을 갖췄다.

KT는 G LIVE 운영을 통해 FAST와 AVOD(광고 기반 주문형 비디오) 시장 진입 가능성을 분석하고, 정식 FAST 서비스 고도화 및 광고 기반 콘텐츠 사업 확대를 위한 전략을 검토할 계획이다.

최광철 KT IPTV 사업본부 상무는 "G LIVE는 IPTV의 개인화 기능을 적용한 KT의 첫 FAST형 스트리밍 서비스"라며 "향후 본격적인 FAST 서비스 전환과 광고 기반 콘텐츠 모델 확대를 통해 IPTV의 신성장 동력을 확보하겠다"고 말했다.

/서효빈 기자(x40805@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KT, 지니 TV FAST형 서비스 'G LIVE' 출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