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뉴스24 정승필 기자] HLB그룹은 일본의 시니어 전문기업 'ACA NEXT'와 지분 투자를 포함한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앞줄 좌측부터)아즈마 아키히로 ACA Inc. 회장과 김광재 HLB글로벌 대표, 전재환 HLB제넥스 상무이사가 업무협약식에서 양사 관계자들과 함께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HLB그룹 제공]](https://image.inews24.com/v1/814017e4442ffd.jpg)
계열사 HLB글로벌과 HLB제넥스는 총 30억원을 투자해 ACA NEXT 지분 14.4%를 인수하며 2대 주주에 올랐다.
ACA NEXT는 2016년 설립된 시니어 종합서비스 기업이다. 시니어 대상 생활지원서비스와 함께 관공서 및 요양원을 중심으로 한 급식 서비스, 인재파견, 시설 유지보수 사업 등을 운영한다.
최근에는 헬스케어 기업 인수를 통해 시니어 특화 서비스에서 헬스케어 전반으로의 사업 영역을 확장하고 있다.
HLB그룹은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일본 시니어 케어와 헬스케어 시장 진출을 본격화할 계획이다. ACA 넥스트의 6개 자회사와 협력해 건강기능식품 개발, 수출입 사업도 추진할 방침이다.
김종원 HLB그룹 부회장은 "일본은 시니어 산업이 GDP의 19%를 차지할 정도로 시장 규모가 크다"며 "이번 제휴를 계기로 아시아 시니어 시장에서 입지를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