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뉴스24 송대성 기자] 침대업계 1위 시몬스가 '바나듐 포켓스프링'을 앞세워 국내 프리미엄 시장 내 독보적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하겠다고 28일 밝혔다.
시몬스 바나듐 포켓스프링은 국내 제조·생산 최초로 세계 최고 수준의 포스코산 경강선에 바나듐 소재를 적용했다. 바나듐은 1890°C의 고온에서도 변형이 없어 우주·항공·중공업 분야에선 필수 소재로 평가받는다.
강철 및 합금 강도와 온도 안정성을 증가시켜 유연성과 탄성, 내구성이 우수하고, 고온과 고압 등 극한 상황도 견뎌내 항공 엔지니어링 기술에 활용되는 특수 소재다.
![경기도 이천에 있는 시몬스 팩토리움 전경. [사진=시몬스]](https://image.inews24.com/v1/4593875997afa2.jpg)
시몬스 바나듐 포켓스프링은 스프링의 핵심이라 할 수 있는 내구성이 기존 대비 월등히 향상돼 사실상 반영구적인 사용이 가능하다. 실제 하루 종일 20만번 이상의 스프링 내구성 테스트를 1000만번 이상 진행해도 끊어지지 않을 정도다. 시몬스는 이와 같은 품질에 대한 자신감으로 포켓스프링 무상 보증기간을 업계 최장 수준인 15년으로 정했다.
아울러 개별 독립된 지지력으로 신체를 지지해 약 0.3㎏의 미세한 중량 변화나 0.0001m/s²의 작은 움직임에도 유연하고 기민하게 반응한다. 옆 사람의 뒤척임에도 '흔들리지 않는 편안함'을 만들어 내는 핵심 소재다. 30% 수준의 높은 압축률에 고밀도‧고인장력의 이탈리아산 특수 부직포에 감싼 항아리 모양으로 다른 스프링과 명확한 차별화를 이뤘다.
시몬스 침대는 매트리스의 핵심인 스프링과 더불어 다양한 품질안전 관련 인증을 획득하고 이를 지속적으로 유지한다. 프리미엄 침대 브랜드에 걸맞은 안전성과 공신력을 획득한다는 전략이다.
시몬스는 세계적인 수준의 자체 생산시스템인 시몬스 팩토리움 내 수면 연구 R&D센터에서 총 41종 장비로 250여 가지 엄격한 테스트도 진행하고 있다. 원자재 선정부터 매트리스 생산 전 과정, 품질 테스트, 제품 검수 등 시몬스가 제품 하나를 출시하기까지 거치는 품질 관리 항목은 수 천가지에 이른다. 특히 다수의 침대 브랜드들이 OEM(주문자 생산) 방식으로 제품을 생산하는 데 반해 시몬스는 팩토리움에서 매트리스 전 제품을 생산하고 있다.
시몬스는 소비자들의 최대 관심사 중 하나인 라돈에 대해 시판되는 전 제품에 국내 공식 라돈 안전 인증기관인 한국표준협회(KSA)로부터 '라돈 안전제품 인증'을 받고 매년 갱신하고 있다. 2021년부터는 라돈과 유사한 또 다른 발암물질 '토론'에 대해서도 전 제품 안전 인증을 받는다. 라돈과 토론에 대해 전 제품 안전인증을 받는 곳은 시몬스가 유일하다.
더 나아가 시몬스는 천연식물성 소재로 통기성 및 보온성을 향상시킨 '아메리칸 코튼 패딩', 콩에서 추출한 천연식물성 원료로 만든 '에코젠폼'과 '에코바이오폼', 코코넛 오일 함유의 '코코넛실키폼', 식물성 오일을 포함한 '캐스터 오일 소이빈 폼' 등 엄선한 소재만을 사용한다. 프레임 역시 국가 공인 기준 등급인 E1보다 높은 E0급의 친환경 자재를 취급한다.
![경기도 이천에 있는 시몬스 팩토리움 전경. [사진=시몬스]](https://image.inews24.com/v1/eef282eecedfcc.jpg)
지난 2018년부터는 ESG 경영의 일환으로 국내 최초·유일하게 일반 가정용 매트리스 전 제품을 화재안전 국제표준규격 및 국내 표준시험방법으로 시험해 16 CFR 1633 기준을 만족하는 난연 매트리스로 생산해오고 있다. 2020년에는 관련 특허까지 취득했다. 난연 매트리스 연구개발을 위해 매트리스 150여개를 불태우는 등 10억원 넘게 투입됐다.
시몬스 침대의 난연 매트리스에는 독자 개발한 신소재 '맥시멈 세이프티 패딩'(MAXIMUM SAFETY PADDING)이 적용됐다. 여기에 봉합 실, 봉합 면테이프, 매트리스 밑부분의 미끄럼 방지 부직포까지 매트리스 전면에 난연 기능을 갖춰 불에 잘 타지 않고 불이 붙더라도 천천히 자연 소멸한다.
시몬스는 지난해 1월 공익을 위해 난연 매트리스 제조공법 관련 특허를 공개했다. 이는 기업의 목적은 세상을 이롭게 하는 것이며 기업이 돈을 '얼마나 버느냐'가 아니라 '어떻게 버느냐'를 더 중요하게 생각하는 시몬스의 경영 철학이 반영된 결단이다. 또한 시몬스는 환경부에서 관리하는 '국가 공인 친환경 인증'도 획득하며 소비자들이 더욱 안심하고 침대를 사용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아울러 지난 2004년 품질경영시스템(ISO9001), 2011년 환경경영시스템(ISO14001) 인증을 획득한 데 이어 이번 ISO45001 인증까지 획득함으로써 품질과 환경, 안전보건 분야 등 경영 전반에 걸쳐 국제 표준을 충족하게 됐다. 한국표준협회의 ISO9001·ISO14001·ISO45001(회사 전체) 인증을 받은 곳 역시 침대업계 중 시몬스가 유일하다.
/송대성 기자(snowball@inews24.com)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