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中 하이센스, 차세대 미니LED 게이밍 TV 'U8Q' 출시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아이뉴스24 설재윤 기자] 중국 가전 기업 하이센스가 최신 미니LED 프로와 인공지능(AI) 기술을 집약한 165Hz 고주사율의 2025년형 'U8Q' TV 시리즈를 선보인다고 10일 밝혔다.

하이센스 U8Q TV [사진= 하이센스]
하이센스 U8Q TV [사진= 하이센스]

'U8Q' TV는 하이센스의 새로운 미니LED프로와 퀀텀닷 컬러 기술을 탑재해 10억가지 이상의 색상을, 최대 5000니트 밝기와 뛰어난 명암비로 구현한다.

최대 5632개 로컬 디밍 존을 적용해 정밀한 명암 제어가 가능하며, 팬톤 인증을 받은 리얼 컬러를 구현해 일반 LED TV 대비 30% 향상된 색상을 선보인다.

'U8Q' TV는 게이밍 경험에 초점을 맞춰 설계됐다. 고주사율 화면을 기본 탑재한 것은 물론, 1080p에서는 최대 288Hz까지 지원한다. 전용 게임 바를 통해 게임 중에는 실시간 성능 모니터링과 설정 조절이 가능하다. VRR(가변 주사율)과 AMD 프리싱크 프리미엄 프로 기술로 화면 찢어짐을 방지하고, 자동 저지연 모드로 입력 지연을 최소화한다.

전면, 후면, 업파이어링 스피커 각각 2개, 서브우퍼 1개로 구성된 4.1.2채널 사운드 시스템을 탑재했다. AR PRO 기술로 낮에도 빛 반사 없이 선명한 화면을 유지하며, 아이맥스 인핸스드 인증과 필름메이커 모드로 영화를 즐길 수 있다.

최대 10W 스마트 기기 충전 기능과 Wi-Fi 6E도 지원한다. TV 최초로 디스플레이 포트를 내장한 USB-C를 지원하며, 3개의 HDMI 2.1 포트를 적용해 고주사율 게임기, 사운드바, 콘솔 등을 동시에 연결할 수 있다.

하이센스 관계자는 "U8Q는 100인치 이상 대형 TV 세계 1위 브랜드인 하이센스의 혁신 기술이 집약된 프리미엄 제품"이라며 "업계 최초 USB-C 포트 탑재는 물론, 165Hz 고주사율 등으로 게이밍과 엔터테인먼트 시장에 새로운 기준을 제시할 것"이라고 밝혔다.

/설재윤 기자(jyseol@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中 하이센스, 차세대 미니LED 게이밍 TV 'U8Q' 출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