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HDC현대산업개발, 대구 범어 2차 아이파크 견본주택 개관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지하 3층~지상 20층, 7개 동 규모⋯92가구 분양

[아이뉴스24 이수현 기자] HDC현대산업개발은 대구광역시 수성구 범어동 일원에 들어서는 '대구 범어 2차 아이파크' 견본주택을 개관하고 본격적인 분양에 나선다고 4일 밝혔다.

대구 범어 2차 아이파크 조감도. [사진=HDC현대산업개발]
대구 범어 2차 아이파크 조감도. [사진=HDC현대산업개발]

이번 단지는 지하 3층~지상 최고 20층, 7개 동, 총 490가구 규모로 조성되며, 이 중 전용면적 84㎡ 92가구가 일반분양 대상이다.

단지는 주변 300m 내 동산초등학교와 600m 내 동도초등학교가 있어 도보 통학이 가능하며, 1km 반경에는 황금중, 경신중·고, 대구여고, 대구과학고 등 중·고등학교들이 밀집해 있다. 더불어 학원 밀집 지역과 교육 인프라도 잘 갖춰져 있다.

단지 100m 거리에 대구 지하철 3호선 수성구민운동장역, 약 800m 거리에 2호선 범어역이 위치한 더블 역세권 입지다. 여기에 2030년 개통 예정인 대구지하철 4호선이 수성구민운동장역과 연결될 예정이다. 4호선 개통 시 이시아폴리스 역까지 약 20분 내로 도달 가능해져 대구 동부권 주요 생활·업무거점으로의 접근성이 크게 향상될 것으로 기대된다.

수성구청, 수성시장, 수성구민운동장, 대구어린이대공원 등 편의·문화시설도 인근에 있으며, 반경 1km 내에는 범어공원, 구립도서관, 방송국 등이 자리했다. 2029년 완공 예정인 수성구 신청사가 단지 인근 300m 거리에 들어설 예정이다.

대구 범어 2차 아이파크는 남향 위주의 평면설계를 적용했다. 전용 84㎡ A, C, D 타입은 판상형 4베이(Bay) 구조로 채광과 일조권 효율을 높였다. 타워형 구조인 전용 84㎡ B, E 타입은 주방과 가까운 팬트리 구성으로 주방 수납의 장점을 살려 편의성과 쾌적함을 높였다. 일반분양 가구에도 조합 가구와 동일한 마감재를 적용했다.

단지 최상층 스카이라운지에서는 외부 테라스와 커피 등을 즐길 수 있는 커뮤니티시설이 마련된다. 커뮤니티시설은 실내놀이터, 독서실, 북카페, 피트니스센터, 회의실, 문화강좌실, 탁구장, 실내골프연습장, GX룸 등이 조성될 예정이다.

HDC현대산업개발은 단지에 스마트홈 사물인터넷(IoT) 기술이 적용된다. 공동현관에는 안면인식 시스템과 CPTED 설계를 반영한 CCTV가 설치돼 외부인의 출입을 효과적으로 통제하며, 지하 주차장에는 비상벨과 주차공간 안내 시스템이 설치돼 위급 상황 대응과 주차 편의성을 강화했다.

가구 현관에는 지문인식 기반의 디지털 도어록이 적용되며, 현관 카메라에는 블랙박스 기능이 탑재돼 수상한 움직임이 감지되면 자동으로 녹화되는 등 보안을 강화했다. 가구 내부에는 월패드, 통합스위치, 스마트 스위치 등 IoT 설비가 탑재돼 조명, 난방, 환기, 도어록 제어는 물론, EV 호출과 날씨 확인 같은 생활 정보를 실시간으로 확인하고 제어할 수 있다. 또한 거실에 공기 질 측정 센서가 있어 실내 공기 질 상태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이수현 기자(jwdo95@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HDC현대산업개발, 대구 범어 2차 아이파크 견본주택 개관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