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BHSN, 한컴과 MOU 체결…한컴오피스에 AI 계약 리뷰 서비스 적용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한컴 주요 서비스에 BHSN 애드온 기능 제공…원스톱 계약서 리뷰 환경 구현

[아이뉴스24 문영수 기자] 리걸 AI 솔루션 '앨리비'를 운영하는 BHSN(대표 임정근)은 한글과컴퓨터(이하 한컴)에 리걸 AI 도입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AI 기술 교류 및 가이드 제공 △플랫폼 개방 △제품 연동 등 다각적인 협력 체계를 구축하고 한컴의 주요 서비스에 BHSN 리걸AI 기능을 탑재한다.

(좌측)BHSN 임정근 대표, 한컴 장승현 AI사업본부장. [사진=BHSN]
(좌측)BHSN 임정근 대표, 한컴 장승현 AI사업본부장. [사진=BHSN]

BHSN은 핵심 기능인 'AI 계약 리뷰(AI Contract Review)' 기능을 한컴오피스 '한글'과 클라우드 기반의 '한컴독스'에 애드온 형태로 제공한다. 또한 자체 개발한 법률 특화 거대언어모델(Legal-LLM)을 한컴의 AI 기반 문서 작성 도구인 '한컴어시스턴트'에 연동해 한컴 이용자들이 리걸 AI가 탑재된 문서 분석 기능을 이용할 수 있는 시스템을 개발할 계획이다.

한컴은 BHSN의 애드온 서비스 개발을 위한 기술 가이드 지원은 물론 BHSN 앨리비 솔루션의 법률 문서 편집에 필요한 기능을 제공하는 등 문서 호환성과 활용성 향상에 협조하기로 했다. 자세한 정보는 서비스 론칭과 함께 안내될 예정이다.

임정근 BHSN 대표는 "계약서 리뷰는 높은 정확도가 요구되는 작업으로 범용 AI보다 법률에 특화해 집중 개발한 AI 기술력이 업무 효율을 높이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다"며 "한컴과의 협력을 계기로 자사 리걸AI의 접점을 넓혀 기업 뿐만 아니라 공공기관까지 적용 범위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장승현 한컴 AI사업본부 본부장은 "이번 협력을 통해 한컴 사용자들에게 보다 전문적이고 편리한 계약 문서 작성 환경을 제공할 예정"이라며 "앞으로도 AI 기술을 고도화해 사용자 중심의 스마트한 문서 환경을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문영수 기자(mj@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BHSN, 한컴과 MOU 체결…한컴오피스에 AI 계약 리뷰 서비스 적용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