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네오위즈 '브라운더스트2', 中 서브컬처 행사 '빌리빌리 월드 2025' 참가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네온사인과 여름밤 감성…게임·굿즈·VIP 이벤트 등

[아이뉴스24 박정민 기자] 네오위즈(공동대표 김승철·배태근)는 자사의 모바일 RPG '브라운더스트2(BrownDust2)'가 중국 최대 서브컬처 행사 '빌리빌리 월드 2025(Bilibili World 2025)'에 참가한다고 7일 밝혔다.

[사진=네오위즈]
[사진=네오위즈]

빌리빌리 월드 2025는 중국의 동영상 플랫폼 '빌리빌리(Bilibili)'가 주최하는 대형 서브컬처 행사로, 오는 11일부터 사흘간 중국 상하이 국립전시컨벤션센터에서 열린다.

이번 참가는 중국을 포함한 중화권 시장에서 '브라운더스트2'의 인지도를 확대하고, 글로벌 팬덤을 더욱 강화하기 위한 전략적 행보다. 최근 '브라운더스트2'는 대만·홍콩 양대 앱 마켓에서 최고 매출 1위를 달성해 행사 참여로 중화권 영향력을 더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현장 부스는 네온사인과 함께 전자음악(EDM)을 즐기는 화려한 여름밤 감성을 담아 꾸며질 예정이다. △가챠 게임 △두더지 잡기 △AR 포토 부스 △일러스트 액자 전시존 △굿즈존 등을 마련해 관람객들에게 색다른 재미를 선사한다. 굿즈존에서는 브라운더스트2 IP를 활용한 다양한 굿즈(기념 상품)를 만날 수 있다.

별도 무대에서는 5성 캐릭터를 뽑는 '골든핑거 가챠쇼', 코스플레이어와 함께하는 '포토타임', 2주년 방송에서 호응을 얻었던 1대1 형식의 '미니게임' 등이 열린다.

오는 12일에는 김종호 브라운더스트2 사업부장이 골든핑거 가챠쇼에서 팬들을 만날 예정이며, 13일에는 'VIP 특별 이벤트'가 마련돼 '업적 레벨 40 이상' 이용자를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일러스트 액자를 증정한다.

네오위즈 관계자는 "이번 빌리빌리 월드 2025 참가는 브라운더스트2가 중화권 이용자들에게 더 가까이 다가가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글로벌 팬들과 적극 소통해 대표 서브컬처 게임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박정민 기자(pjm8318@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네오위즈 '브라운더스트2', 中 서브컬처 행사 '빌리빌리 월드 2025' 참가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