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뉴스24 정승필 기자] 남양유업은 설탕과 당류를 첨가하지 않은 발효유 '불가리스 설탕 무첨가 플레인'을 출시했다고 7일 밝혔다.
![불가리스 설탕 무첨가 플레인. [사진=남양유업 제공]](https://image.inews24.com/v1/338f0107cb6411.jpg)
이번 제품은 올해 4월 선보인 '불가리스 플레인 요거트'에 이은 저당 발효유 라인업 확대 전략의 일환이다. 설탕과 당류를 첨가하지 않고, 원유에 포함된 유당만으로 당류 3.4g, 칼로리 90㎉를 구현했다. 기존 제품 대비 당류를 약 70%, 칼로리를 약 33% 낮췄다. 이는 시중 발효유 평균 대비 약 60% 수준이다.
특허 유산균 2400억 CFU((Colony-forming unit, 특정 구역 안에 살아있는 박테리아·균류 등 세포 수를 측정하는 단위)와 칼슘, 아연 등 필수 미네랄도 강화했다. 기존 제품의 진하고 풍부한 맛을 그대로 유지했다.
남양유업은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오는 17일까지 인스타그램 채널에서 유산균 수 퀴즈 이벤트를 진행한다. 정답을 댓글로 응모한 소비자 중 추첨을 통해 10명에게 8입 제품을 증정할 예정이다.
남양유업 관계자는 "불가리스 설탕 무첨가 플레인은 당 섭취를 줄이고 싶은 소비자에 맞춘 저당 설계 발효유"라며 "건강한 식습관을 위한 다양한 제품으로 전 세대가 함께 즐기는 브랜드로 도약하겠다"고 말했다.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