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인생 2막 설계 돕는다…서울시, 중장년 '인생디자인학교' 참여자 250명 모집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아이뉴스24 김한빈 기자] 서울시가 중장년층의 인생 2막 설계를 지원하는 맞춤형 평생학습 프로그램인 '인생디자인학교'의 하반기 참여자 250명을 모집한다.

서울시가 중장년층의 인생 2막 설계를 지원하는 맞춤형 평생학습 프로그램인 '인생디자인학교'의 하반기 참여자 250명을 모집한다. 사진은 관련 포스터. [사진=서울시]
서울시가 중장년층의 인생 2막 설계를 지원하는 맞춤형 평생학습 프로그램인 '인생디자인학교'의 하반기 참여자 250명을 모집한다. 사진은 관련 포스터. [사진=서울시]

서울시는 7일 생애전환기를 맞은 중장년층의 인생 2막 설계를 지원하는 맞춤형 평생학습 프로그램인 '인생디자인학교'의 하반기 참여자 250명을 이날부터 모집한다고 밝혔다.

서울시평생교육진흥원이 운영하는 서울시민대학 인생디자인학교는 40~64세 중장년 서울 시민이 스스로 삶을 점검하고 앞으로의 방향을 설계할 수 있도록 돕는 맞춤형 자기설계 교육과정이다.

올해 하반기에는 동남권 캠퍼스(강동구 고덕로 399)에서 150명, 다시가는 캠퍼스(관악구 낙성대로 70)에서 100명 등 모두 250명을 선발해 8월부터 4개월간 운영한다.

인생디자인학교 교육과정은 △라이프스킬 살롱 △비전하우스 워크숍 △프로젝트 실험실로 구성돼 참여자들이 일과 미래 기술, 관계, 건강, 취향 등 삶의 핵심 요소를 점검하고 10년 후 자신의 모습을 그려보며 삶의 비전을 수립하도록 돕는다.

이 밖에도 참여자 간 교류와 연대를 위한 프로그램이 함께 운영되며 국립횡성숲체원과 연계한 1박2일 숲 캠프 등 이색 프로그램도 마련됐다.

인생디자인학교의 수업은 평일 저녁과 주말 등 중장년의 생활 리듬을 고려한 시간대에 진행되며 전 과정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참여를 원하는 시민은 서울시평생학습포털 내 서울시민대학 공지 사항에서 모집 공고를 통해 희망 캠퍼스를 선택한 뒤 온라인 입학지원서를 작성해 제출하면 된다. 접수 기간은 7일부터 27일까지며 최종 합격자 발표는 내달 4일, 입학식은 내달 9일에 열린다.

한용진 서울시평생교육진흥원장은 "인생디자인학교는 중장년이 자신의 삶을 돌아보고 새로운 진로와 역할을 찾아갈 수 있도록 맞춤 지원하는 실천형 학습 모델"이라며 "앞으로도 생애전환기를 맞은 시민이 주체적으로 삶을 설계하고 도약할 수 있도록 다양한 기회를 마련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김한빈 기자(gwnu20180801@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인생 2막 설계 돕는다…서울시, 중장년 '인생디자인학교' 참여자 250명 모집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