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에스파(aespa)와 손잡는 '배틀그라운드'…협업 음원 'Dark Arts' 발매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승리를 위한 강한 의지…게임 내 콘텐츠도 추가

[아이뉴스24 박정민 기자] 크래프톤(대표 김창한)은 '배틀그라운드' 게임에서 인기 걸그룹 에스파(aespa)와의 협업 콘텐츠를 제공한다고 10일 밝혔다.

 [사진=크래프톤]
[사진=크래프톤]

배틀그라운드는 라이브 서버 업데이트를 통해 에스파와의 협업 음원 'Dark Arts'를 게임 내 로비 음악으로 적용하고, 미라마 지역에 에스파 콘셉트의 공연장·아지트를 추가했다. 콘솔 플랫폼은 오는 17일에 적용된다.

Dark Arts는 치열한 생존 경쟁 속에서도 끝내 승리를 거머쥐려는 강한 의지를 담은 곡으로, 전투의 긴장감을 풀어낸 공격적인 리듬과 속도감 있는 기타 사운드가 에스파 특유의 스타일과 어우러지며 새로운 시너지를 발휘한다. 해당 음원은 오는 15일 각종 음악 플랫폼을 통해 정식 발매된다.

게임 내 미라마 지역에는 에스파 공연장이 배치됐으며 일부 건물은 '배틀그라운드X에스파 아지트'로 탈바꿈했다. 또한 에란겔·비켄디 등 8*8km 맵 일부 시작섬에 있는 전용 이모트 스테이지에서는 콜라보 이모트를 사용해 에스파 뮤직비디오에 맞춰 춤을 추고 응원하는 특별 연출을 경험할 수 있다.

한편 에스파 관련 콘텐츠와 함께 배틀그라운드의 이용자 제작 콘텐츠(UGC) 시스템인 'UGC 알파'의 시범 운영도 시작됐다. 이용자가 직접 게임 내 콘텐츠를 제작하고 테스트해볼 수 있는 시스템으로, 창작과 플레이의 경계를 확장해 나가는 새로운 시도다. 8월부터 배틀그라운드 플러스 계정 보유 전체 이용자를 대상으로 확대 적용되며, 9월까지 약 3개월간 운영될 예정이다. UGC 알파 서비스는 PC에서만 체험이 가능하다.

/박정민 기자(pjm8318@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에스파(aespa)와 손잡는 '배틀그라운드'…협업 음원 'Dark Arts' 발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