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뉴스24 최란 기자] HD현대건설기계는 최근 베트남 하노이에 있는 직업훈련 전문대학 CCT1에서 대학 측과 '친환경·스마트 건설기계 인력 양성 사업'에 관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김병수 HD현대건설기계 AM/PS 상무(왼쪽 세 번째)와 즈엉 테 안 CCT1 총장(왼쪽 다섯 번째)이 베트남 하노이에 있는 CCT1에서 ‘친환경·스마트 건설기계 인력 양성 사업’에 관한 MOU를 체결하고 있다. [사진=HD현대건설기계]](https://image.inews24.com/v1/36ab90ec5ae548.jpg)
이와 함께 실습 교육을 지원하기 위해 베트남 현지 수요가 높은 22톤급 굴착기 1대를 기증했다.
이번 협약은 한국국제협력단(KOICA)의 포용적 비즈니스 프로그램인 'IBS-ESG 이니셔티브'의 일환으로 추진됐다.
이번 MOU를 통해 HD현대건설기계는 향후 5년간 CCT1에 △스마트 건설기계 장비와 기자재 지원 △교육 커리큘럼 개발 △국제기능올림픽 참가 지원 △취업박람회 개최 지원 △취약계층 및 지역사회 대상 교육 제공 등 다각적인 지원에 나설 계획이다.
CCT1은 교육생 모집을 점진적으로 확대하고 강사진의 신기술 교육과 교·강사의 한국 파견 추진, 취업박람회 개최 및 교육생 평가, 우수 인재 선발 등의 역할을 수행할 예정이다.
HD현대건설기계는 이번 협약으로 친환경·스마트 기술 교육을 위한 인프라와 커리큘럼 개발을 지원하고 강화되는 배기가스 배출 규제를 충족한 장비를 제공함으로써 베트남 내 지속가능한 건설기계 산업 생태계 조성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