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쿠팡 프리미엄 프레시에 20년 전통 반찬 브랜드 '예향' 입점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전국 단위 배송으로 즉석 반찬 카테고리 확장

[아이뉴스24 진광찬 기자] 쿠팡은 프리미엄 신선식품 서비스 '프리미엄 프레시'에 20년 전통 프리미엄 반찬 브랜드 '예향'이 새롭게 입점했다고 15일 밝혔다.

쿠팡에 입점한 '예향'에서 판매하는 반찬들. [사진=쿠팡]
쿠팡에 입점한 '예향'에서 판매하는 반찬들. [사진=쿠팡]

예향은 1990년대 후반부터 국내 주요 백화점에서 반찬을 판매해온 브랜드다.

쿠팡 로켓프레시는 2023년 3월 정미경키친 입점을 계기로, 기존 장아찌류 중심이던 반찬 카테고리를 즉석 반찬으로 확대했다. 올 상반기에는 로켓프레시 내 매출이 전년 대비 3배 가까이 성장하며 프리미엄 반찬에 대한 소비자 수요를 확인했다.

이에 쿠팡은 예향을 프리미엄 프레시 반찬 카테고리에 추가 입점시키며 시장 확대에 박차를 가한다. 예향은 염도계를 활용해 자극적이지 않은 일정한 간을 유지하며, 원재료부터 장까지 모두 엄선된 국산 재료를 사용한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대표 상품은 △국내산 나물로 만든 비빔밥 세트 △시그니처 가지강정 △간장소스 코다리구이 등이다. 다가오는 초복·중복·말복 시즌을 겨냥해 냉장 즉석 반찬 형태의 삼계탕과 장어강정도 로켓프레시를 통해 선보인다.

예향은 그간 주요 백화점과 해당 백화점 온라인몰에서만 판매되며 서울·경기 일부 지역에서만 배송을 받아볼 수 있었다. 이번 쿠팡 프리미엄 프레시 입점을 통해 전국 단위 배송이 가능해지면서 지방 고객들도 예향의 프리미엄 반찬을 집에서 간편하게 즐길 수 있게 됐다.

쿠팡은 반찬 상품에도 프리미엄 프레시의 엄격한 품질 관리 기준을 적용한다. 입고 단계에서 중량, 포장상태, 신선도를 철저히 검수하고, 고객 경험 데이터를 기반으로 상품 운영과 배송 품질을 일일 단위로 모니터링한다.

쿠팡 관계자는 "예향의 입점은 프리미엄 프레시가 추구하는 최상급 품질과 고객 중심 철학의 연장선"이라며 "앞으로도 차별화된 상품과 서비스로 신선식품 시장의 혁신을 선도하며 고객 만족도를 높여 나가겠다"고 말했다.

/진광찬 기자(chan2@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쿠팡 프리미엄 프레시에 20년 전통 반찬 브랜드 '예향' 입점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