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롯데마트, '토이저러스 광명점' 오픈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캐릭터 숍인숍·라이브스케치 등 체험형 콘텐츠 집약

[아이뉴스24 송대성 기자] 롯데마트는 경기도 광명시 일직동에 위치한 롯데몰 광명점 2층에 완구 전문 매장 '토이저러스 광명점'을 새롭게 선보였다고 20일 밝혔다.

토이저러스는 전세계 32개국에서 1400여개 이상의 매장을 운영 중인 글로벌 완구 브랜드로, 국내에서는 롯데마트가 2007년에 첫 매장을 선보인 이후 현재까지 총 43개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롯데몰 광명점 2층위 위치한 '토이저러스 광명점' 매장 전경. [사진=롯데마트]
롯데몰 광명점 2층위 위치한 '토이저러스 광명점' 매장 전경. [사진=롯데마트]

롯데마트는 최근 토이저러스를 자사 점포가 아닌 외부 유통채널에 독립 매장 형태로 선보이는 비마트형 단독 매장 전략을 본격화하고 있다. 롯데프리미엄아울렛 이천점을 시작으로 기흥점과 파주점, 하이마트 대구죽전점 등 롯데그룹 내 다양한 유통 채널에 순차적으로 입점해 왔으며 이번 롯데몰 광명점 출점을 통해 총 5개 비마트형 매장을 운영한다.

토이저러스 광명점은 '놀이 중심지' 콘셉트로 체험형 콘텐츠에 집중한 매장이다. △캐치! 티니핑 브랜드샵 △닌텐도 샵 △반다이 샵 등 인기 브랜드 존을 숍인숍 형태로 구성해 전 세대 고객의 취향을 아우를 수 있는 공간으로 꾸몄다.

토이저러스 광명점은 브랜드 최초로 인터랙티브 체험 콘텐츠인 '라이브스케치'를 도입했다. 고객이 색칠한 그림이 대형 스크린에서 움직이는 방식으로 놀이와 미술을 결합한 색다른 체험을 제공한다. 이 외에도 주말에는 가족 단위 고객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보드게임 체험존도 운영한다. '캡슐 스트리트'는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공간으로 40여 종의 정품 피규어 및 굿즈 뽑기 기계를 구성해 다양한 키덜트 수요를 충족시킬 수 있도록 기획됐다.

신규 출점을 기념해 광명점 단독으로 5만원 이상 구매하고 SNS 팔로우를 완료한 고객에게는 '하림 푸디버디라면(4입)'을 선착순으로 증정한다. 아울러 오는 30일까지 인기 완구를 최대 30%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이영노 롯데마트 TRU부문장은 "토이저러스 광명점은 체험형 콘텐츠, 캐릭터 IP 굿즈, 단독 상품 등 차별화된 요소를 집약해 아이부터 어른까지 모두가 즐길 수 있는 공간으로 기획됐다"며 "앞으로도 롯데그룹의 다양한 유통 채널과 연계한 출점을 통해 더 많은 고객들에게 토이저러스만의 콘텐츠를 선보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송대성 기자(snowball@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롯데마트, '토이저러스 광명점' 오픈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