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전재수 해수부 장관 후보자, 청문보고서 여야 합의 채택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해수부 이전과 북극항로 개척, 수산업 발전에 집중"

[아이뉴스24 권서아 기자] 국회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농해수위)가 23일 전재수 해양수산부 장관 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 경과 보고서를 채택했다.

국회 농해수위는 이날 전체회의를 열고 전재수 해수부 장관 후보자에 대한 청문경과보고서 채택 안건을 여야 이견 없이 가결했다.

전재수 해수부 장관 후보자는 아이뉴스24와의 통화에서 "해수부 이전과 북극항로 개척, 수산업 발전을 위해 영향력을 집중하겠다"며 "해수부 공직자와 HMM 노조와는 형식에 구애받지 않고 다양한 방식으로 만나 소통할 계획"이라고 말한 바 있다.

전재수 해양수산부 장관 후보자가 지난 14일 서울 여의도 국회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 전체회의에서 열린 인사청문회에서 의원 질의에 답변하고 있다. 2025.07.14 [사진=곽영래 기자]
전재수 해양수산부 장관 후보자가 지난 14일 서울 여의도 국회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 전체회의에서 열린 인사청문회에서 의원 질의에 답변하고 있다. 2025.07.14 [사진=곽영래 기자]

지금까지 전재수 장관 후보자를 비롯해 △한성숙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김상환 헌법재판소장 △오영준 헌법재판관 △임광현 국세청장 △구윤철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 △조현 외교부 장관 △김정관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윤호중 행정안전부 장관 △김성환 환경부 장관 △배경훈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 등 11명은 여야 합의로 청문보고서가 채택됐다.

다만 정성호 법무부 장관, 정은경 보건복지부 장관, 김영훈 고용노동부 장관 3명은 국민의힘 반대 속에 여당 주로도 보고서가 단독 채택됐다.

/권서아 기자(seoahkwon@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전재수 해수부 장관 후보자, 청문보고서 여야 합의 채택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