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뉴스24 이윤 기자] 경기도 평택교육지원청은 오늘 평택시 북부문화예술회관 소공연장에서 평택 관내 공·사립학교 교육공무직원 약 200명을 대상으로 ‘2025년 평택교육지원청 교육공무직원 역량강화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직장 내 갈등과 괴롭힘을 예방하고, 존중과 배려가 있는 건강한 조직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연수는 청렴 교육 전문 강사 공일환 강사의 ‘직장 내 괴롭힘 예방 교육’과, 김민섭 작가의 강연 ‘다정함에 대하여’로 구성돼 참석자들의 큰 공감을 얻었다.
강의를 들은 한 교육공무직원은 “직장 내 갈등이 있어도 쉽게 털어놓을 수 없어 마음이 힘들었는데, 나만의 문제가 아니란 걸 알게 됐고 건강하게 대처하는 법을 배울 수 있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또 다른 참여자는 “내가 동료에게 얼마나 다정했는지 돌아보게 됐고, 함께 잘 지내기 위한 노력을 다짐하는 계기가 되었다”고 밝혔다.
김윤기 교육장은 “이번 연수를 통해 직장 내 괴롭힘과 갈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교육공무직원분들이 서로를 이해하고 존중하는 계기를 만들었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평택교육지원청은 공·사립학교 교육공무직원들이 존중과 배려 속에서 근무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해 나가겠다”고 했다.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