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뉴스24 진광찬 기자] 무신사는 브랜드 공식 소통 창구로 '무신사 파트너 스테이지'를 새롭게 오픈했다고 28일 밝혔다.
![무신사는 입점 브랜드 소통 채널인 '파트너 스테이지'를 강화한다고 밝혔다. [사진=무신사]](https://image.inews24.com/v1/dd889753d0130a.jpg)
기존에는 개별 플랫폼 단위로 운영하던 입점 브랜드와의 커뮤니케이션 채널을 팀무신사 차원에서 하나로 통합한 것이다. 팀무신사에는 △무신사 스토어 △29CM(이십구센티미터) △무신사 글로벌 스토어 등이 소속돼 있다.
무신사는 파트너 스테이지에서 플랫폼별 운영 정책 공지와 패션 상품 트렌드 분석 등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정보를 제공 중이다. 주요 콘텐츠는 △비즈니스 전략 △성장 솔루션 △에듀 △패션 리포트 등이다.
무신사는 품질 관리, 지식재산권(IP) 보호 등 파트너 업체들이 평소 접하기 어려웠던 분야의 외부 전문 강사를 초빙해 교육 콘텐츠를 제공한다. 의류 제품 품질 표시 사항 관리법, 디자인·상표 보호를 통한 분쟁 예방법 등이 대표적이다.
무신사는 매출 성장을 희망하는 입점 브랜드 맞춤형 성장 솔루션의 하나로 파트너 스테이지 내에서 AI(인공지능) 기반으로 운영하는 상품 광고 활용법도 소개한다. 패션 리포트 섹션에서는 매월 발표하는 무신사 월간 카테고리별 랭킹 리포트를 공유한다. 무신사와 29CM 회원들의 검색·구매 패턴을 분석하는 인기 키워드 정보도 제공한다.
무신사 관계자는 "29CM와 글로벌 스토어 등에서 개별적으로 운영됐던 파트너 소통 창구를 하나로 통합해 플랫폼별 운영 정책 가이드, 교육, 트렌드 인사이트 등 입점 브랜드의 비즈니스 성장에 도움이 되는 실무 정보만 모아 파트너 스테이지를 한층 강화했다"고 말했다.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