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뉴스24 이수현 기자] 주택도시보증공사(HUG)는 공사 출범 10주년을 맞이해 새롭게 선보이는 캐릭터에 대한 네이밍 공모전을 실시한다고 28일 밝혔다.
![HUG 캐릭터 네이밍 공모전. [사진=HUG]](https://image.inews24.com/v1/6e9e518d41ea18.jpg)
HUG는 기존 마스코트였던 거북이를 보다 친근한 모습으로 새단장했다. 공모전을 통해 선정된 네이밍은 향후 캐릭터의 공식 명칭으로 사용될 예정이다.
이번 공모전은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신청은 오는 28일부터 내달 17일까지 3주간 할 수 있다.
접수된 응모작은 △공사의 성격, 비전 및 가치와 잘 어울리는 이름인가 △참신하고 독창적인 이름인가 △국민이 부르기 쉽고, 기억하기 쉬우며 긍정적인 인상을 주는가 △대상 캐릭터 이미지에 어울리는 명칭인가 등 총 4개 항목에 대해 심사한다.
제출된 작품 중 총 3명의 수상자를 선정하여 8월 27일에 발표할 예정이며, 시상 내용과 시상금은 △최우수 1명, 상품권 50만원 △우수상 2명, 상품권 각 30만 원이다.
HUG 관계자는 "새로워진 HUG 캐릭터에 대한 참신하고 재치있는 네이밍이 제안되도록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