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HDC현대산업개발 "폭염 대비 현장 근로자 안전점검 강화"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전 현장 아이스맨, 고드름 쉼터 등 운영

[아이뉴스24 이수현 기자] HDC현대산업개발은 폭염 속 현장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경영진 현장 점검을 시행했다고 28일 밝혔다.

HDC현대산업개발이 청주 가경 아이파크 6단지에서 경영진 현장 점검을 진행하고 있다. 앞줄 왼쪽 두 번째 정경구 HDC현대산업개발 대표이사, 세 번째 조태제 HDC현대산업개발 CSO. [사진=HDC현대산업개발]
HDC현대산업개발이 청주 가경 아이파크 6단지에서 경영진 현장 점검을 진행하고 있다. 앞줄 왼쪽 두 번째 정경구 HDC현대산업개발 대표이사, 세 번째 조태제 HDC현대산업개발 CSO. [사진=HDC현대산업개발]

25일 정경구 HDC현대산업개발 대표이사는 청주 가경 아이파크 6단지를 방문해 HDC 고드름 캠페인 운영 현황을 비롯해 휴게시설, 옥외 마감 작업 현황 등을 살폈다. 또한, 주요 작업 현황 점검과 함께 고위험 작업과 위험성 평가에서 '상' 등급을 받은 항목에 대한 안전보건 조치 이행 상황도 점검했다.

정경구 HDC현대산업개발 대표이사는 "폭우에 이어 연일 불볕더위가 이어지는 날씨로 인해 현장 근로자들의 안전 관리가 더욱 중요해진 만큼 실질적인 조치가 필요하다"라며 "더위와 집중호우부터 근로자들을 보호할 수 있는 작업환경을 최우선으로 조성하고 위험 요소는 즉각적으로 개선할 수 있도록 보다 체계적인 점검을 이어가야 한다"라고 당부했다.

현장에서는 조적·방수 마감 작업, PL 창호 및 유리 설치, 각 동 내장 작업 등을 점검하고 물, 그늘, 휴식과 관련한 3대 기본 수칙 준수 여부와 더불어 작업장 내 그늘막, 제빙기와 같은 온열질환 예방시설을 지속적으로 살피고 있다. 또한 고위험군 근로자를 선제적으로 확인해 온열질환 예방 조치를 하고, 관리감독자가 밀착 관리하며 무더위 속 근로자들의 안전을 확보해 나갈 계획이다.

HDC현대산업개발은 주기적인 경영진 안전보건 점검과 함께 HDC 고드름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모든 현장에서는 휴게시설 관리와 보건 업무를 보조하는 아이스맨을 운영하고 있으며, 불볕더위 시 작업 시간대를 조정하고 필로티·몽골 텐트와 같은 실외 고드름 쉼터를 마련했다.

/이수현 기자(jwdo95@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HDC현대산업개발 "폭염 대비 현장 근로자 안전점검 강화"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