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아파트멘터리, 한·중·일 MBA 학생 대상 기업 방문 프로그램 참여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아이뉴스24 이효정 기자] 프리미엄 아파트 인테리어 기업 아파트멘터리가 연세대학교 경영대학이 주관한 한·중·일 3개국 MBA 학생 대상 기업 방문 프로그램에 참여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에는 연세대, 중국 칭화대, 일본 게이오대의 MBA 학생들이 참여해 한국 주거 산업의 특성과 리모델링 시장의 디지털 전환 사례를 학습했다.

아파트멘터리는 지난 5월 미국 와튼스쿨 MBA 학생 방문에 이어, 올해에만 두 번째로 해외 주요 MBA 프로그램의 탐방 기업으로 선정되며 글로벌 경영 교육 현장의 사례로 주목받고 있다.

[사진=아파트멘터리 ]
[사진=아파트멘터리 ]

프로그램은 브랜드 소개를 시작으로 상담 시뮬레이션 체험, 오피스 투어,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됐다.

아파트멘터리가 자체 개발한 앱 ‘마이피치(My Peach)’를 활용한 상담 시뮬레이션을 통해 참가자들은 고객 중심으로 설계된 커뮤니케이션 구조와 실시간 운영 시스템이 실제 서비스에 어떻게 적용되는지를 체험했다.

이승우 연세대학교 경영대학 교수는 "아파트멘터리를 실제 고객으로 경험해 본 입장에서 투명한 소통과 체계적인 관리 방식이 매우 인상 깊었다"며 "정보 비대칭이 심한 인테리어 시장에서 고객 경험을 바탕으로 문제를 재정의한 사례는 국가와 시장을 불문하고 공통적인 인사이트를 준다"라고 말했다.

김준영 아파트멘터리 공동대표는 "이번 방문은 고객의 불편에서 출발한 비즈니스 모델이 경영 교육의 사례로 활용될 수 있다는 점을 확인한 자리였다"며 "앞으로도 고객 경험을 중심으로 쌓아온 구조화된 운영 방식이 해외에서도 의미 있게 작동할 수 있도록 준비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아파트멘터리는 지난 2015년 설립 이후 정찰제 견적 시스템, 전담 AS 등 투명성과 고객 신뢰를 기반으로 성장해 왔다. 한국의 공간미에 대한 높은 관심을 바탕으로 지난해 홍콩 법인을 설립했다.

/이효정 기자(hyoj@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아파트멘터리, 한·중·일 MBA 학생 대상 기업 방문 프로그램 참여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