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동아에스티, UNGC 가입⋯"지속가능경영 국제 기준 이행"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지속가능경영 투명성·책임성 강화

[아이뉴스24 정승필 기자] 동아에스티는 지속가능경영 국제 기준 이행 추진을 위해 유엔글로벌콤팩트(UNGC)에 가입했다고 13일 밝혔다.

정재훈 동아에스티 사장(오른쪽)과 유연철 유엔글로벌콤팩트 한국협회 사무총장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동아에스티 제]
정재훈 동아에스티 사장(오른쪽)과 유연철 유엔글로벌콤팩트 한국협회 사무총장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동아에스티 제]

UNGC는 인권, 노동, 환경, 반부패 분야의 10대 원칙을 기업의 운영과 경영전략에 내재화시켜 지속가능성과 기업 시민의식 향상에 동참할 수 있도록 권장하고 실질적 방안을 제시하는 세계 최대의 자발적 기업시민 이니셔티브다. 전 세계 167개국 2만5000여 개의 기업·기관이 참여하고 있다.

동아에스티는 이번 가입을 계기로 경영활동에 있어 UNGC 10대 원칙을 내재화하고, 유엔 제정 지속가능발전목표(SDGs) 달성에 노력한다는 방침이다.

또한 매년 이행보고서(CoP)를 제출하고 공유해 지속가능경영 투명성과 책임성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정재훈 동아에스티 사장은 "앞으로도 지속가능경영을 체계적으로 실천하며, 국제 기준에 부합하는 지속 가능한 가치 창출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정승필 기자(pilihp@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동아에스티, UNGC 가입⋯"지속가능경영 국제 기준 이행"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