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메가존소프트, 애니펜과 AI 기반 메타버스 플랫폼 개발 협력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구글 클라우드 기반 AI 솔루션 및 생성형 AI 플랫폼 사업 공동 발굴

[아이뉴스24 윤소진 기자] 메가존클라우드의 관계사 메가존소프트는 에니펜과 '구글 클라우드 기반의 AI 융합형 메타버스 플랫폼 사업 전개를 위한 업무협력’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메가존소프트 로고. [사진=메가존소프트]
메가존소프트 로고. [사진=메가존소프트]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메가존소프트의 AI·클라우드 기술력으로 애니펜의 AI 콘텐츠 제작 역량과 구글 클라우드의 강력한 클라우드 및 AI 솔루션을 결합해 AI 융합형 메타버스 플랫폼의 공동 개발과 사업화를 추진한다.

메가존소프트는 버텍스 AI(Vertex AI), 구글 제미나이(Gemini) 모델 시리즈 등 최신 구글 클라우드 AI 플랫폼 및 모델을 기반으로 애니펜에 기술 컨설팅을 지원한다. AI 모델 학습 및 운영에 최적화된 구글 클라우드 인프라를 설계한다. 정기적인 기술 세미나와 워크숍을 통해 실무진 간의 기술 교류를 확대하고, 클라우드 및 AI 관련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해 기술 역량 강화를 돕는다.

애니펜은 자사의 AI 기반 콘텐츠 제작 기술을 바탕으로 AI·메타버스 융합형 플랫폼 개발을 본격화한다. 메가존클라우드와의 협업을 통해 기술 고도화는 물론, 신규 서비스의 국내외 시장 확장도 동시에 추진한다.

양사는 이외에도 보유 기술 결합을 통한 공동 사업 모델을 개발하고, AI 기술을 접목한 신규 서비스 런칭 및 글로벌 시장 진출에도 나설 계획이다.

전재웅 애니펜 대표는 "사용자의 상상을 현실로 만들어주는 생성형 AI 기반의 글로벌 플랫폼을 올해 3분기에 출시할 예정”이라며, “메가존소프트와의 이번 MOU를 통해 양사의 강점이 시너지를 내는 발판을 마련할 것”이라고 말했다.

지기성 구글 클라우드 코리아 사장은 “구글 클라우드의 핵심 파트너인 메가존소프트와 애니펜의 협업은 AI가 가져올 혁신 가능성을 보여주는 사례”라며 “구글 클라우드의 안전하고 확장 가능한 인프라와 최첨단 AI 기술을 바탕으로 애니펜이 차세대 메타버스 및 몰입형 콘텐츠 경험을 개발하고 지원하게 돼 기쁘다”고 말했다.

/윤소진 기자(sojin@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메가존소프트, 애니펜과 AI 기반 메타버스 플랫폼 개발 협력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