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파이브가이즈 용산, 오픈 첫 주부터 '글로벌 톱5'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전 세계 1900여 곳 매장 중 매출 상위 약 0.3%

[아이뉴스24 전다윗 기자] 에프지코리아는 지난달 문을 연 8호점 파이브가이즈 용산이 오픈 첫 주부터 '글로벌 톱5 그룹'에 이름을 올렸다고 20일 밝혔다.

파이브가이즈 용산에 고객들이 몰려있다. [사진=에프지코리아]
파이브가이즈 용산에 고객들이 몰려있다. [사진=에프지코리아]

글로벌 톱5 그룹은 전 세계 1900여 곳 매장 중 매출 상위 약 0.3%에 해당하는 최우수 매장들로 글로벌 경쟁력이 가장 뛰어난 곳으로 평가받는다.

대부분 한 해 수천만명이 찾는 세계적 관광도시 내 점포들로 파이브가이즈 용산은 오픈 첫 주부터 최상위 그룹에 이름을 올렸다. 글로벌 매출 최상위 그룹에 복수의 매장이 포함돼 있는 곳은 한국이 유일하다.

파이브가이즈 용산은 총 413.1㎡(약 125평), 118석 규모로 KTX·지하철 1·4호선이 만나는 교통의 요지에 자리잡고 있다. 에프지코리아 관계자는 "유동인구가 많은 지역적 특성도 있지만 단기간 내 최상위 그룹에 진입한 건 파이브가이즈의 맛과 품질에 대한 고객 선호도가 반영된 결과"라고 설명했다.

지난 2023년 6월 파이브가이즈 강남 오픈 이래 최근 2주년을 맞이한 한국 파이브가이즈는 누적 방문객이 450만명을 넘어서며 흥행을 이어가고 있다. 현재 한국의 점포당 매출은 글로벌 1위다.

파이브가이즈는 올해 8월 기준 △강남 △여의도 △고속터미널 △서울역 △판교 △광교 △압구정 △용산 등 총 8개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론칭 초기 서울엔 서울 주요 상권을 중심으로 자리를 잡았으나, 최근엔 경기권으로 입지를 넓혀가고 있다. 특히 올해 4분기에는 경기 여주 프리미엄 아울렛에 입점하는 등 더 많은 고객들에게 브랜드를 선보일 계획이다.

에프지코리아 관계자는 "용산을 비롯해 복수의 한국 점포가 글로벌 최상위권 그룹에 진입한 것은 높은 브랜드 경쟁력과 한국 파이브가이즈의 운영 노하우가 만들어낸 성과"라며 "앞으로도 차별화된 맛과 품질로 고객 만족도를 계속 높여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전다윗 기자(david@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파이브가이즈 용산, 오픈 첫 주부터 '글로벌 톱5'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