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위메이드, 아드라코리아와 함께 소방청에 기부금 3000만원 전달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영남 지역 산불 진화 참여한 소방관 의료비 지원에 전액 사용

[아이뉴스24 문영수 기자] 위메이드(대표 박관호)는 국제 구호 개발 단체 아드라코리아(사무총장 김익현)와 함께 기부금 총 3000여만원을 소방청에 전달했다고 8일 밝혔다. 기부금은 최근 발생한 영남 지역 산불 진화에 참여한 소방관들의 의료비 지원에 전액 사용될 예정이다.

이번 기부금은 위메이드와 아드라코리아가 지난 4월 블록체인 기반 투명 사회 플랫폼 '위퍼블릭'에 개설한 산불 피해 복구 지원을 위한 긴급 모금 캠페인 프로젝트를 통해 모였다.

(좌측부터) 아드라코리아 김익현 사무총장, 위메이드 이민진 위퍼블릭 센터장, 소방가족희망나눔 김도운 재무이사, 소방청 정건일 보건안전 담당관. [사진=위메이드]
(좌측부터) 아드라코리아 김익현 사무총장, 위메이드 이민진 위퍼블릭 센터장, 소방가족희망나눔 김도운 재무이사, 소방청 정건일 보건안전 담당관. [사진=위메이드]

아드라코리아는 산불 진화 긴급 활동 중 소방관 의료비 지원이 가장 시급한 문제임을 확인하고 위메이드와 함께 이를 지원하기 위한 모금을 시작했다. 위메이드가 2000만원, 아드라코리아가 1000만원을 기부했다. 위퍼블릭 이용자들도 기부에 동참했다.

위메이드는 7일 오전 판교 사옥에서 전달식을 진행했다. 전달식에는 위메이드와 아드라코리아, 소방청과 소방청 소속 비영리 법인 소방가족희망나눔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김익현 아드라코리아 사무총장은 "산불 현장에서 목숨을 걸고 싸운 소방관들의 건강을 지키는 일은 곧 지역사회의 복구와 재난 대응력을 높이는 일"이라며 "많은 시민이 소방관들의 회복을 함께 응원하고, 이들의 헌신이 헛되지 않도록 지속적인 관심을 보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민진 위메이드 위퍼블릭 센터장은 "사회공헌 영역에서는 투명성을 높이기 위한 다양한 시도가 있었지만 기술적 제약 등으로 인해 벽에 부딪치는 경우도 많았다"며 "위메이드는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하는 위퍼블릭을 통해 보다 투명하고 신뢰할 수 있는 사회공헌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만들어가고자 한다"고 말했다.

/문영수 기자(mj@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위메이드, 아드라코리아와 함께 소방청에 기부금 3000만원 전달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