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폭염 대비하세요"…이마트, 냉방가전 행사 돌입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이마트·트레이더스서 16일부터 에어컨·선풍기 할인

[아이뉴스24 송대성 기자] 이마트와 트레이더스는 16일부터 오는 29일까지 에어컨, 선풍기 등 냉방가전 할인과 더불어 다양한 상품권 증정 프로모션, 단독 기획 상품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이마트 용산점 에어컨 매장 전경. [사진=이마트]
이마트 용산점 에어컨 매장 전경. [사진=이마트]

올해도 장기간 폭염이 예고된 가운데 이마트가 상반기 최대 규모의 냉방가전 행사를 예년보다 일찍 시작한다. 작년 폭염과 가을 늦더위를 경험하며 올 여름은 미리 대비하려는 얼리버드 수요가 나타나자 통상 6월에 하는 대규모 행사를 앞당긴 것이다.

실제 이마트에 따르면 올해(1/1~5/14) 에어컨 매출은 이마트에서 20%, 트레이더스에서 67%나 늘었다. 평균 8~9년 마다 돌아오는 에어컨 교체 주기까지 겹쳐 올해 여름까지 에어컨 매출이 계속해서 신장할 것으로 예상된다.

우선 삼성·LG·캐리어 에어컨 200만원 이상 결제시 선착순 600명(이마트 500명·트레이더스 100명)에게 이마트 오프라인 전용 상품권 이마티콘 5만원권을 증정한다. 또한 삼성·LG 에어컨 200만원 이상 결제하는 모든 고객에게 신세계상품권 5만원권을 증정한다.

행사카드 프로모션도 확대했다. 삼성카드 결제시에는 삼성·LG 벽걸이에어컨 전품목을 할인과 더불어 신세계상품권 최대 20만원을 증정한다. 이마트e·신한·현대·롯데·하나카드로 에어컨 50만원 이상 결제시에는 10개월 무이자 할부가 적용된다.

삼성 무풍 갤러리 에어컨, LG 휘센 뷰 등 고객 선호도가 높은 에어컨을 이마트 단독 모델로 기획해 저렴한 가격에 판매한다. 이는 올해 에어컨 수요가 높을 것으로 예상한 이마트가 제조사와 사전 대량 계약을 진행해 가격 경쟁력을 높인 상품이다. 올해는 이마트와 트레이더스의 통합매입으로 물량이 더 늘어난만큼 더욱 합리적인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선풍기, 서큘레이터 등 행사도 풍성하다. 신일 BLDC 리모컨형 선풍기(SIF-E1403BL)를 정가 대비 3만원 할인해 판매한다. 카프/폴리나 휴대용·탁상용 선풍기 전품목을 신세계포인트 적립시 20% 할인한다.

16~18일 주말 특가 행사로는 클래파 3D모션 에어 서큘레이터를 정가 대비 50% 할인 판매한다. 이마트 가전 PB인 일렉트로맨 선풍기 3종(표준형·베이직·리모컨형)은 일반 브랜드 선풍기 대비 15~25% 저렴한 가격에 만날 수 있다.

조용욱 이마트 가전 바이어는 "올해 에어컨을 일찍부터 장만하시려는 분들이 많아 대규모 냉방가전 행사를 앞당겨 진행한다"며 "연이은 폭염과 에어컨 교체주기에 맞춰 기존보다 다양한 프로모션을 통해 가격 혜택을 최대치로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송대성 기자(snowball@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폭염 대비하세요"…이마트, 냉방가전 행사 돌입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