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뉴스24 문영수 기자] 웹젠(대표 김태영)은 신작 '테르비스'의 공식 커뮤니티를 개설한다고 15일 밝혔다.
테르비스는 2025년 출시를 앞둔 웹젠의 자체 개발 서브컬처 수집형 RPG다. 2D 재패니메이션풍 그래픽과 애니메이션 연출이 특징이다. 2023년 지스타 행사에서 처음 베일을 벗은 바 있다.
![[사진=웹젠]](https://image.inews24.com/v1/3b8757cd207eb4.jpg)
웹젠은 서브컬처 시장에서 '뮤(MU)'와 같은 스테디셀러 IP를 확보하는 것을 목표로 출시를 준비 중이다. 올해 3월 티저 홈페이지에 이어 공식 커뮤니티를 개설하며 게임 서비스를 위한 소통 창구를 확장하고 있다.
회사 측은 국내와 일본 공식 SNS 계정을 통해 주기적으로 캐릭터 일러스트와 네컷 만화 등 서브컬처 팬들의 취향에 맞는 콘텐츠를 선보이며 출시 전까지 기대감을 유지하고 있다.
2024년에는 사전 인지도 확보를 위해 지스타, AGF 등 국내 대형 전시 행사와 일본 최대 서브컬처 행사 코믹마켓(코미케)에 여름과 겨울 시즌 연속 출품하며 적극적인 오프라인 마케팅을 진행했다. 2024년 겨울 코믹마켓(C105) 행사에서 테르비스 캐릭터 굿즈 상품을 완판하며 일본 현지 팬들로부터 호응을 얻었다.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