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뉴스24 정유림 기자] 카카오는 카카오톡 선물하기에 '나에게 선물' 탭을 연다고 19일 밝혔다.
![[사진=카카오]](https://image.inews24.com/v1/0d1930aac245ea.jpg)
'나에게 선물'은 변화한 라이프스타일과 취향 중심의 소비 트렌드를 반영해 선물하기에 마련한 신규 탭이다.
카카오 관계자는 "신규 탭은 평범한 일상 속 작은 만족과 위로를 전하기 위해 이용자의 다양한 취향에 맞춘 맞춤형 선물을 제안한다"며 "'지친 하루, 나를 위로하고 싶어서', '눈 여겨 보던 굿즈가 출시되어서' 등 특별한 날이 아니더라도 나를 위한 소비가 자연스러워진 요즘, 선물하기는 이용자 스스로가 의미 있는 선물을 고를 수 있도록 탐색 공간을 확장했다"고 설명했다.
카카오는 '나에게 선물'이 이용자가 선물의 수신자이자 발신자가 되는 개인 중심의 경험으로, 일상 소비에 감성적 가치를 더하고 플랫폼 내 브랜드 경험을 자연스럽게 확장시킬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 지면에서는 매일 주요 인기 상품을 한정 수량으로 선착순 판매한다. 사전 알림톡 신청을 통해 원하는 상품을 놓치지 않도록 돕는다. 주요 상품으로는 △카카오프렌즈, KBO X 춘식이 키링 & 방향제 세트 △하겐다즈 케이크 구매 시 콘래드 제스트 뷔페 이용권 증정 △크리스챤 디올 뷰티 코리아, 립 버터 & 립 글로우 듀오와 헤어 클립 세트 △일광전구, 스노우맨8 1+1 패키지 △아디다스, 선물하기 단독 새틴 스몰 숄더백 등이 있다.
'나에게 선물 랭킹'을 통해 다른 이용자의 구매 흐름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개인화된 쇼핑 탐색을 지원하며 '나에게 선물' 전용 할인 쿠폰(2만원 이상 구매 시 2000원 할인·7만원 이상 구매 시 7000원 할인)도 제공한다.
카카오 관계자는 "선물의 의미가 타인을 위한 것에 국한되지 않고 자기 위로와 만족의 수단으로 확장하고 있다"며 "일상 속 감정과 취향을 반영한 '나에게 선물'이 새로운 선물 경험을 제시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