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뉴스24 문영수 기자] 크래프톤(대표 김창한)은 언노운월즈의 대표작 '서브노티카' 모바일 버전을 오는 7월 8일 구글 플레이 및 애플 앱스토어를 통해 출시한다고 28일 밝혔다.
서브노티카는 미지의 외계 해저 행성을 배경으로 펼쳐지는 오픈 월드 생존 탐험 게임이다. 이용자는 이 행성에 불시착한 생존자가 되어 깊은 심해를 탐사하고 독특한 해양 생물과 조우하며 자원을 수집하고 장비를 제작해가며 끝없는 심해 속 생존과 탈출을 도모하게 된다.
![서브노티카 모바일. [사진=언노운월즈]](https://image.inews24.com/v1/e3b5ff41435c9f.jpg)
모바일 버전에는 원작의 모든 콘텐츠가 그대로 수록돼 있어 다른 플랫폼에서 경험할 수 있는 탐험과 생존을 모바일 환경에서도 즐길 수 있다. 게임패드를 통한 플레이도 지원한다.
테드 길 언노운월즈 대표는 "이제 PC나 콘솔이 없는 전 세계의 수많은 이용자들에게도 서브노티카의 세계를 선보일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뿐만 아니라 기존의 서브노티카 팬들이 언제 어디서나 게임을 다시 즐길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된 된 점에도 큰 기대를 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서브노티카 시리즈는 현재까지 전 세계 누적 1800만장의 판매고를 기록했다. 모바일 플랫폼 확장 역시 더 많은 이용자들에게 언제 어디서나 서브노티카의 독창적인 게임 경험을 제공하고자 하는 취지로 진행됐다. 언노운월즈는 프랑스 게임사 플레이디지어스와 협업해 서브노티카의 모바일 버전 개발 및 퍼블리싱을 진행하고 있다.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