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뉴스24 문영수기자] 제4차 산업혁명에 대한 실질적 대비책을 마련했는가. 지속되는 매출 감소를 경험하고 있지는 않은가. 장기적인 불황이 계속되고 침체의 늪이 깊어지고 있는 가운데 실력있는 경영자도 IT를 모르면 오래 살아남기 어려워졌다. 더군다나 제4차 산업혁명이 도래하며 그 변화의 중심에 IT가 깊숙이 자리한지 오래다.
신간 '경영을 살리는 IT, IT를 살리는 경영 2'는 BC카드와 하나SK카드 사장을 역임하고 현 국가정보화포럼 수석 부회장, 정보산업연합회 CIO포럼 명예회장으로 활동한 이강태 명지대 컴퓨터공학과 교수가 제4차 산업혁명 시대를 이끌 'IT 경영' 비법을 소개한 책이다.
전작 '경영을 살리는 IT, IT를 살리는 경영 1'에 이은 두 번째 단행본으로 이 시대의 어려운 경영현실을 극복할 지혜가 담겨져 있다.
파괴적 혁신은 세상을 급속도로 변화시키고 있다. 지금 우리 앞에는 제4차 산업혁명이라는 새로운 물결이 경제, 국제, 사회, 정치 등 모든 영역에서 요동치고 있다. 저자는 전 세계를 휩쓴 새로운 화두, 제 4차산업혁명의 미래는 오직 'IT 경영'에 달려 있다고 주장한다.
IT를 모르면 생존이 불가능해졌다. 경영에 있어 재무, 기획, 영업, 생산 그 자체보다 IT를 기반으로 한 사업 영역의 중요성이 더 부각되고 있다. 경영에 IT를 적극 활용해야 하고, 그러기 위해서는 'IT 경영'을 공부해야 한다. 국내에서 손꼽히는 IT 전문가가 'IT 경영'을 강조하는 이유다.
'경영을 살리는 IT, IT를 살리는 경영 2'에서 저자는 30여년간 축적해온 IT 경영의 노하우를 공개하고 다양한 실천 방법을 제시한다. 또한 현장에 즉각 적용할 수 있는 실질적인 IT경영 전략을 아낌없이 소개한다.
(이강태 지음/KMAC, 1만5천원)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