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뉴스24 성지은기자] 콘텐츠 전송 네트워크(CDN) 기업 아카마이코리아가 '엔터프라이즈 애플리케이션 액세스(EAA)' 솔루션을 7일 발표했다.
EAA는 클라우드 기반의 원격 접근 제어 솔루션으로, 인증받은 사용자가 인증된 기업 애플리케이션(앱)에만 접속할 수 있도록 한다. 최근 아카마이가 인수한 소하 시스템즈(Soha Systems)의 기술이 적용됐다.
기업 간 협업이 증가하며 외부 협력업체가 기업 내부 앱에 접속하는 일이 늘어나고 있다. 이 과정에서 외부 사용자에 의한 데이터 유출이 증가해 기업 보안에 빨간불이 켜진 상황.
기업은 써드파티(제3자기업)를 통한 데이터 유출 등을 막기 위해 가상사설망(VPN), 신원관리시스템(IAM) 등 구축형 하드웨어(HW)와 소프트웨어(SW)를 사용하지만, 관리의 허점 등으로 여전히 데이터 유출에 취약하다.
EAA는 데이터 경로 보호, 계정 접근, 앱 보안, 관리 가시성 등을 하나의 클라우드 기반 서비스로 통합 제공해 보안을 강화했다. 별도 클라이언트 설치 없이 클라우드 기반으로 사용할 수 있어 관리의 편리성 또한 높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로버트 블루모프 아카마이 플랫폼 사업부 총괄 부사장은 "EAA는 새로운 형태의 원격 접근 제어 솔루션으로 기업이 실제 직면한 어려움을 해결한다"고 전했다.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