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뉴스24 안희권기자] HP엔터프라이즈가 7일(현지시간) 10억달러에 플래시 스토리지 업체 님블 스토리지를 인수하기로 합의했다.
님블 스토리지는 플래시 스토리지에 스토리지 성능을 향상시켜주는 프로비저닝 예측 소프트웨어를 함께 공급하고 있다.
HPE는 이번 인수로 전략적 파트너였으나 델과 합병으로 결별한 EMC를 님블로 대신할 수 있게 됐다. 플래시 스토리지 사업은 급성장중인 분야로 스토리지 업계가 주목하고 있다.
시장조사업체 IDC에 따르면 플래시 스토리지 시장 규모는 2016년 150억달러에서 2020년 200억달러에 이를 것으로 전망됐다.
HPE는 최근 스토리지 분기 매출이 전년대비 13% 감소했다. 아마존과 같은 클라우드 스토리지 업체와의 경쟁에서 밀리고 테잎 스토리지와 같은 구형제품에 대한 수요가 감소했기 때문이다.
이에 HPE는 플래시 스토리지와 같은 경쟁력있는 스토리지 사업을 집중 육성하고 있으나 EMC와의 결별로 차질을 빚고 있다.
또한 HPE는 님블이 프레딕티브 애널리틱스 기술을 보유하고 있어 중소규모 사업자를 새로운 고객으로 유치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님블은 10월말로 끝난 3분기 누적결산에서 매출 2억8천600만달러를 올렸으며 이는 전년도보다 23% 증가한 것이다.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