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아프리카TV, 공채 지원서 사진 부착란 없앤다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지원자 BJ되는 비투비 전형 도입하고 학력제한도 완화

[아이뉴스24 민혜정기자] 아프리카TV는 오는 6일부터 2017 신입사원 공채를 시작한다고 5일 발표했다.

아프리카TV는 입사지원자의 사진 부착을 없애고, 학력의 허들을 뛰어넘는 능력위주의 채용을 하겠다는 방침을 세웠다. 지난해부터 공채 지원 자격에 학력 기준을 고졸 이상으로 넓히면서 학력 제한을 완화했다.

아울러 아프리카TV만의 독특한 채용전형으로 꼽히는 '비투비(BTB, Be The BJ)' 전형은 올해도 도입된다.

비투비 프로그램은 지원자들이 BJ가 되고 면접관이 시청자가 되는 이른바, BJ체험 전형. 이는 지원자들의 회사생활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고, 아프리카TV의 독특한 비즈니스 모델을 이해하도록 돕는 역할을 한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아프리카TV 관계자는 "비투비는 입사 당락을 결정짓는 요소는 아니지만, 입사지원자가 아프리카TV에 대해 충분히 이해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된다"고 설명했다.

채용설명회는 총 8회에 걸쳐 진행된다. 대학캠퍼스와 고등학교에 직접 찾아가고, 멀리있는 지원자들을 위해서는 아프리카TV 온라인 채용설명회 방송을 함께한다. 채용설명회는 총 8회 진행된다. 건국대, 광운대, 한양대, 단국대 및 특성화고등학교에서 채용설명회 형식으로 이뤄진다.

그 중, 4회는 아프리카TV 방송을 통해 실시간으로 만날 수 있다. 직접 채용설명회 현장을 찾지는 못하지만, 회사에 관심있는 지원예정자도 아프리카TV 채팅창을 통해 회사와 서비스에 관해 궁금한 점을 문의할 수 있다.

아프리카TV 취업설명회 특집 방송에서 실시간으로 볼 수 있다. 이를 통해 인사담당자와 동문선배가 직접 나서 아프리카TV에 대한 정보뿐 아니라 취업성공 노하우까지 설명할 예정이다.

전형은 고졸과 대졸로 나뉜다. 모집 분야는 총 전형에 따라 다르며, 콘텐츠 제작지원, 영상제작 및 지원, 증권방송 고객센터 운영, 서비스 QA, 모니터링, 고객상담 부문과 AD, FD, 광고영업, 광고기획, 시스템관리로 나뉜다. 총 11개 부문에서 채용이 이뤄진다.

2018년도 졸업자예정자 및 기졸업자면 가능하다. 6일부터 23일까지 아프리카TV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서를 접수하면 된다.

민혜정기자 hye555@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아프리카TV, 공채 지원서 사진 부착란 없앤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BJ과즙세연 TIMELINE

BJ과즙세연과 함께 걸어가는 방시혁 회장 8일 유튜브 채널 'I am WalKing'이 공개한 영상에서 방시혁 하이브 의장이 지난 7월 미국 LA 베벌리힐스에서 유명 인터넷방송인 BJ과즙세연과 함께 걸어가는 모습이 포착됐다. 사진은 유튜브 영상 캡처.

  • 다음 뉴스에서 아이뉴스24 채널 구독 하고 스타벅스 커피 쿠폰 받으세요!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