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뉴스24 윤지혜기자] 공영홈쇼핑이 전 국민 대상으로 TV홈쇼핑 입점(판매) 상품 제안을 받는다. 소비자가 TV홈쇼핑 상품기획자(MD)가 돼 상품력이 우수함에도 인지도 부족으로 판로를 넓히지 못하고 있는 전국 각지의 '히든(Hidden) 상품'을 추천하면 된다.
공영홈쇼핑은 오는 27일까지 3주간 소비자 대상 상품기획자(MD) 경진대회 '나도 MD다'를 진행한다.
학생·직장인 등 개인 소비자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공영홈쇼핑에서 판매 가능한 모든 상품을 제안하면 된다. 단, 대기업·수입 상품이거나 대량생산이 불가능한 상품은 제외된다. 최대한 새로운 상품을 찾기 위해 기존 홈쇼핑에서 판매됐던 상품도 제외된다.
공영홈쇼핑은 우수 상품을 선별해 포상과 함께 방송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포상은 대상 1명 100만원(이하 적립금), 우수상 2명 50만원, 장려상 5명 30만원이다. 7월 초 품평회를 거쳐 공영홈쇼핑 개국일인 7월14일에 시상할 예정이다.
공영홈쇼핑은 매년 대국민 상품 공모 행사를 개최할 계획이다.
공영홈쇼핑 관계자는 "인지도는 낮지만 우수한 상품을 찾아 알리기 위해 소비자가 MD로 참여하는 이번 행사를 기획했다"며 "공영홈쇼핑은 우리 중소기업과 농어민의 땀의 결실이 빛을 볼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