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뉴스24 오지영기자] 네이버의 자회사 캠프모바일은 밴드(BAND)가 심플해진 새로운 앱 아이콘과 편리해진 사용자 환경(UI)을 제공하는 6.0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10일 발표했다.
이번 개편에서 가장 큰 변화는 앱 아이콘이다. 밴드 서비스의 대표 이미지로 자리매김했던 굵은 초록색 띠는 소문자 'b'를 형상화하는 세 갈래의 띠로 변경됐다.
저마다 다양한 관심사를 가진 개별 사용자들이 밴드를 통해 다양한 모임들을 만나며 관계를 맺고, 서로 끊임없이 다른 사용자 모임들과 연결돼 간다는 의미라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서비스 사용자 환경(UI)도 사용자 친화적으로 개편됐다. 글쓰기 창에 '태그 선택' 버튼을 추가해 각 게시글의 주제를 쉽게 분류할 수 있도록 대표 태그 기능을 강화했고, 밴드 찾기 페이지는 보다 간결한 디자인을 적용, 주제별 밴드 검색 결과에 더 집중할 수 있도록 했다.
캠프모바일은 "그간 밴드는 관심사 기반의 온라인 모임으로 진화를 시도하며 다양한 모임과 관계들을 만들어왔다"며 "사용자들이 새로워진 밴드 6.0을 통해 끊임없이 새로운 관계를 만들고 더욱 풍성한 커뮤니티 활동을 즐길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밴드는 지난 6월부터 밴드 개발자센터를 통해 오픈 API를 제공하고 있다. 이를 이용하면 외부 서비스에서 바로 밴드에 글을 쓰거나, 밴드에 쓴 글을 홈페이지 등에 연결해서 보여줄 수 있다.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