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뉴스24 도민선기자] 11일 KT(대표 황창규)는 여름 휴가철을 맞아 최신 경제경영 트렌드와 정보통신기술(ICT)을 이해할 수 있는 '2017년 하계 추천도서'를 발표했다.
KT 소속 KT경제경영연구소는 매년 여름 휴가철에 읽을 만한 추천 도서를 선정해 발표하고 있다. 2017년 추천도서는 KT경제경영연구소 전 연구원과 ICT 지식포털 '디지에코' 회원들이 함께 참여해 경제∙경영과 ICT 융합 두 분야에 걸쳐 각 7권씩 총 14권을 선정했다.
올해 경제∙경영 분야의 추천 도서는 실패사례·놀이문화 등 경제·경영분야에서 다루지 않았던 이색적인 주제의 혁신 전략 서적들도 선정됐다. 또 휴가지에서 쉽게 읽을 수 있는 사회적 영향력에 대한 마케팅 도서도 포함됐다.
ICT 융합 분야의 추천 도서는 지난해 추천 도서와 비교해 ICT와 연계된 사업에 초점을 두고, 핵심 화두로 논의되는 '4차 산업혁명'에 관련된 도서가 다수 선정됐다. ▲미래 전망과 관련된 '인에비터블 미래의 정체' ▲경제와 자본에 초점을 맞춘 '제4의 물결이 온다 ▲5G 인프라를 기반으로 풀어낸 '한국형 4차 산업혁명의 미래'가 대표적이다.
또 미래사업 관련 도서로는 ▲자동차의 새로운 정의와 진화를 담은 '넥스트 모바일: 자율주행혁명' ▲스마트금융ㆍ핀테크 시장의 핵심기술을 담은 '블록체인의 충격' ▲플랫폼의 개념부터 비즈니스 기회까지 다룬 '플랫폼 레볼루션' 등이 선정됐다. 가까운 미래에 경험하게 될 첨단기술의 발전을 쉽게 읽어낼 수 있는 트렌드 도서 ▲'세상을 바꿀 테크놀로지 100'도 포함됐다.
박대수 KT경제경영연구소장은 "올해는 4차 산업혁명의 분야별 전망과 미래 ICT사업의 기회와 관련된 내용이 주를 이루고 있다"며 "저성장 시대 불안함 속에서 기존과는 다른 혁신과 전략을 다룬 도서도 다수 선정됐는데 이는 사회 전반적으로 변화에 대한 갈망이 높은 분위기가 반영된 결과"라고 말했다.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