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뉴스24 성지은기자] 시큐리티플랫폼은 보안이 내재된 IoT 전용망 솔루션 '엑시오-빌더 로라 개발키트(Axio-Builder LoRa Dev Kit)'가 '로라(LoRa)' 인증을 획득했다고 10일 발표했다.
로라는 저전력으로 장거리 통신이 가능한 IoT 전용망 무선통신기술이다. 국제 IoT 비영리 국제단체인 '로라 얼라이언스(LoRa Alliance)'가 로라 기술 표준에 따라 구현된 기기에 대해 인증을 부여한다.
엑시오-빌더 로라 개발키트는 하드웨어 기반 보안 기술을 통해 논리적으로 해킹이 불가능하도록 구현했으며, IoT 전용망의 각종 통신규격을 만족한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앞으로 제조사 등은 엑시오-빌더 로라 개발키트를 활용해 IoT 전용망에 값싸고 쉽게 보안을 적용할 수 있을 것으로 회사 측은 기대하고 있다. 해당 개발키트를 활용할 경우, IoT 전용망에 연결된 초경량, 저전력, 저가격 단말도 불법복제, 펌웨어 위변조, 데이터 유출을 방지할 수 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황수익 시큐리티플랫폼 대표는 "앞으로 모듈 제조사와 협력해 시큐어 로라 모듈(Secure LoRa Module)을 출시하고 NB-IoT 등 다른 통신 규격의 솔루션도 만들어 글로벌 IoT 전용망 보안 시장을 선점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