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뉴스24 성지은기자] 안랩이 마이크로소프트(MS) 애저를 사용하는 국내 대형 미디어사에 클라우드 보안관제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19일 발표했다.
MS 애저는 MS가 제공하는 클라우드 플랫폼이다. 안랩은 해당 고객사가 전사 자료를 수집·공유하는 데 사용하는 MS 애저 클라우드 서버에 대한 원격보안관제를 수행한다.
안랩의 보안관제센터(SOC) 전문인력이 ▲클라우드 서버 실시간 모니터링 ▲보안위협 탐지 및 대응 ▲보안정책 설정 ▲보안 현황 분석 보고서 등 전문 보안관제 서비스를 제공한다.
안랩은 이번 사업 수주를 계기로 '안랩 MS 애저 고객 원격보안관제 서비스'를 본격화한다. 해당 서비스는 MS 애저 이용 고객이 직접 관리하는 보안 항목 중 네트워크 보안에 대해 전문적인 보안관리를 제공하는 서비스다.
고객은 클라우드 보안관리 부담을 줄이고 안랩 전문 인력이 제공하는 침해대응, 위협분석 인텔리전스(Security intelligence) 등 클라우드 보안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방인구 안랩 서비스사업부 상무는 "안랩은 클라우드 원격보안관제를 국내 처음 시작한 이후 MS 애저, 아마존웹서비스(AWS), IBM클라우드 등 주요 클라우드 환경에서 지속적으로 고객사를 확보해오고 있다"며 "클라우드 원격보안관제 시장 리더십을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