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뉴스24 김나리기자] KB증권(대표 윤경은)은 정보보호경영시스템 국제표준인 'ISO 27001' 인증을 획득했다고 26일 발표했다.
인증서 수여식은 이날 오후 서울 여의도 KB증권 본사에서 윤경은 대표와 얀 울레 그레브스타 주한 노르웨이 대사 및 안인균 DNV GL 원장 등 심사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됐다.
ISO 27001은 ISO(국제표준화기구)와 IEC(국제전기기술위원회)에서 제정한 정보보호관리분야의 국제표준 인증이다. 관리적 보안 및 물리적 보안, 기술적 보안 등 3개 분야 14개 통제영역을 비롯해 총 114개 세부 통제항목에 대한 심사와 검증을 통과해야만 부여된다.
KB증권 측은 "이번 인증 획득을 통해 국제표준에 부합하는 안정적인 정보보호관리체계를 갖추고 있음을 입증했다"며 "고객 정보보호에 대한 신뢰도를 한층 강화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다"고 설명했다.
윤경은 사장은 "ISO 27001 인증 획득으로 국내는 물론 해외시장에서도 고객신뢰와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KB증권은 고객 정보보호 및 서비스 제고를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는 소감을 전했다.
한편 KB증권은 이번 ISO 27001인증 획득에 이어 전산통합 과정에서 재정비된 정보보안 인프라 및 금융 서비스의 ISMS(정보관리체계)인증 획득을 위해 지난 9월 금융보안원의 현장심사를 마쳤다.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