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뉴스24 박준영기자]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e스포츠협회(KeSPA)가 주관하는 '평창 e스포츠 페스티벌'이 오는 12월1일부터 3일까지 3일간 강원도 정선 하이원 리조트에서 개최된다.
'평창 e스포츠 페스티벌'은 평창올림픽을 기념하고, e스포츠가 남녀노소 계절과 관계없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즐거운 스포츠라는 점을 알리기 위해 기획됐다.
이번 행사는 e스포츠 동호인과 전국 대학생이 참가하는 아마추어 대회와 동계올림픽 체험존, 스키캠프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현장에서는 아마추어 e스포츠 활성화를 위한 '공인 e스포츠 PC클럽 클럽대항전'과 '유엔해비타트 유스컵'이 열린다.
'공인 e스포츠 PC클럽 클럽대항전'에는 전국 클럽 대표 리그 오브 레전드(LOL) 8개 팀과 배틀그라운드 20개 팀이 참가해 최고 클럽팀을 가린다.
총상금 390만원을 비롯해 엔비디아 그래픽카드, 제닉스 게이밍 기어, 하이퍼엑스 게이밍 기어 등 다양한 경품이 걸려 있다.
'유엔해비타트 유스컵'은 청년들이 좋아하는 e스포츠를 통해 지속가능한 발전목표(Sustainable Development Goals)를 달성하는 길을 모색하기 위해 처음으로 시도한 자리다.
LOL, 배틀그라운드 2개 종목으로 열리며, 전국 18개 대학 대표 125명이 참가해 자웅을 겨룬다. 대회 총상금은 200만원이며, 상금은 모든 수상 팀 명의로 유엔해비타트 본부로 전달, 아프리카 개발도상국 ITC 센터 건립 기금으로 기부된다.
상금을 기부한 모든 수상 팀의 이름은 ITC 센터 건립 기부자 명단에 포함될 예정이다. 엔비디아 그래픽카드, 제닉스 게이밍 기어, 스탠포드 호텔 숙박권 등의 경품도 지급한다.
이밖에 ▲동계올림픽 체험존 ▲스키점프 가상현실(VR) 체험존 ▲공인 e스포츠 용품 및 e스포츠 종목 '한빛오디션' 체험존 ▲스키 강습 프로그램 등 다양한 즐길 거리와 관람객을 위한 경품 추첨 이벤트도 진행될 예정이다. KeSPA는 현장 참가를 원하는 이를 위해 서울에서 행사장 간 셔틀버스를 운영한다.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