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뉴스24 윤지혜기자] 올리브영은 '제14회 웹어워드코리아(Web Award Korea)' 모바일웹 마케팅부문에서 쇼핑몰 분야 대상을 수상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에서 주최하고 미래창조과학부에서 후원하는 국내 우수 웹사이트 평가 시상식이다. 심사 결과에 따라 ▲비주얼 디자인 ▲유저 인터페이스(UI) 디자인 ▲기술 ▲콘텐츠 ▲마케팅 ▲서비스 측면에서 혁신적이고 우수한 웹사이트들을 선정한다.
올리브영 고객 편의를 위해 지난 4월 온라인몰을 전면 개편한 바 있다. PC와 모바일에 각각 최적화된 UI와 직관적인 디자인, 큐레이션을 강화한 콘텐츠, 오프라인 매장 연계 서비스 등이 브랜드 쇼핑몰의 강점을 잘 살렸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올리브영 관계자는 "고객 관점에서 다양한 콘텐츠의 가독성을 높이고 커머스 서비스를 극대화했다는 평가가 많다"며 "덕분에 디자인과 마케팅, 콘텐츠, 서비스, 기술 등의 모든 평가 지표에서 가장 높은 점수를 받아 모바일웹 분야에서 올해 최고의 쇼핑몰로 선정됐다"고 강조했다.
실제 올리브영 온라인몰은 개편 후 모바일 판매 비중이 지속 높아지고 있다. 온라인 매출 중에서도 모바일 비중은 현재70%에 달한다. 2030 젊은 여성들이 모바일 쇼핑에 더 익숙한 만큼, 올리브영은 모바일 기반의 커머스 확대에 더욱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올리브영 관계자는 "채널에 따라 선호하는 제품과 구매 패턴이 다르다는 점을 고려해 오프라인은 제품 '체험' 서비스에, 온라인은 추천 '큐레이션' 서비스에 집중하며 채널 간 시너지를 높여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