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뉴스24 김지수기자] KB국민은행이 총 250종 상품의 안내장을 전면 개편했다.
KB국민은행은 20일 "은행 상품의 핵심 내용을 빠르게 이해하고 상품에 대해 관심과 흥미를 유발할 수 있도록 상품안내장을 전면 개편했다"고 발표했다.
기존 KB국민은행의 상품안내장은 모든 내용을 나열하는 백과사전 형식의 설명서였다. 이번 개편을 통해 선보인 'Simple & Easy 상품안내장'은 고객이 가장 궁금해하는 상품 혜택과 핵심 내용을 쉬운 용어와 직관적인 이미지로 변경했다.
또한 상품유형별로 통일성이 부족했던 기존 안내장을 글꼴, 색상, 스타일 등 디자인 전체를 하나로 표준화한 '상품안내장 표준 가이드'를 정립했으며, 앞으로 제작되는 모든 안내장에 동일한 기준이 적용될 예정이다.
새로운 상품안내장은 동일 상품에 대해 심플형과 상세형 2종으로 제작된다. 심플형은 상품 마케팅용, 상세형은 상품가입 시점에 고객에게 제공하는 상담 및 교부용으로 활용할 예정이다. 안내장에는 스마트폰을 이용해 상세 내용을 확인할 수 있는 QR코드를 추가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디지털뱅킹의 핵심은 고객의 입장에서 'Simple& Easy'해야 한다는 점을 반영해 고객이 알고 싶어 하는 내용을 쉽고 빠르게 전달될 수 있도록 상품안내장을 개선했다"며 "올해 7월부터 6개월에 걸쳐 총 250종 상품의 안내장을 개선해 왔으며 이번 전면 개편을 시작으로 고객중심의 금융환경 조성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