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뉴스24 강민경기자] 삼성전자가 2018 평창 동계올림픽과 패럴림픽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공식 애플리케이션(이하 2018 평창 공식 앱)을 24일 공개했다.
삼성전자는 2018 평창 동계올림픽 무선 통신 분야 공식 파트너로서 활동하고 있다.
전 세계 올림픽 팬들은 '2018 평창 공식 앱'을 통해 올림픽 개막 전에 경기 일정, 티켓, 경기장 등의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올림픽 기간 중에는 경기 기록과 선수 정보, 메달 순위, 올림픽 관련 뉴스 등 경기 관련 소식을 실시간으로 확인 가능하다.
또한 관광, 숙박, 교통 정보뿐 아니라 사용자가 관심 국가나 경기, 운동 선수를 설정해두면 관련된 최신 소식과 푸시 알람을 받을 수 있고, 경기별로 응원 댓글을 달 수도 있다.
이영희 삼성전자 글로벌마케팅센터장(부사장)은 "혁신적인 기술을 통해 선보이는 이번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평창 올림픽이 전세계인의 올림픽이 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2018 평창 공식 앱'은 한국어·영어·중국어·일본어·프랑스어 등 5개 국어로 이용 가능하다. 24일부터는 갤럭시 앱스와 구글 플레이 스토어, iOS 앱스토어에서 무료로 내려받을 수 있다.
앞서 삼성전자는 이번 동계올림픽 참가 선수단과 관계자들을 대상으로 갤럭시노트8 올림픽 에디션을 지급한다고 발표한 바 있다.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